선물옵션 전문교육기관 포넷, 2월 21일부터 시스템 트레이딩 교육 개강

뉴스 제공
포넷
2005-02-02 10:08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선물옵션 시장의 변동폭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소위 '개미'로 불리우는 개인투자자들이 점차 사라져가고 있다. 기관과 외국인의 등쌀(?)에 홀로 버티기 힘든 그들의 현실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는 셈이다. 시장에 대한 객관적인 대응과 안정적인 운용전략의 부재가 개인투자자들의 약점으로 다시 지적되면서,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시스템트레이딩이 거론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선물옵션 전문 교육기관인 포넷(www.fonet.co.kr)이 2월 21일(월)부터 시스템트레이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두 번째 기수인 이번 과정은 시스템트레이더를 양성하는 전문과정으로서, 시스템트레이딩의 접근에 가장 큰 걸림돌인 랭귀지 습득부터 시스템 작성까지 집중적인 강의가 이루어진다. 또한 시스템 포트폴리오와 위험관리 및 자금관리를 함께 강의하여 시스템트레이딩에 관한 전반의 내용이 전달된다. 교육의 최종목적은 교육생만의 시스템을 완성하는 것으로 교육 이후에 실질적인 응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포넷 투자공학부의 김진호 수석운용역은 “시스템트레이딩은 감정에 치우친 뇌동매매를 방지하고 객관적인 전략에 입각한 트레이딩을 가능하게끔 하며, 손실이 발생할 때에도 그 폭을 제한 할 수 있어 개인투자자에게 알맞은 매매방법 중에 하나이다. 나 역시 이 험난한 파생시장에서 시스템 트레이딩으로부터 많은 이점을 얻고 있는 시스템트레이더이다."고 말한다. 이번 과정의 강사이기도 한 그는 “시스템 트레이딩에 관심은 있지만 시스템 랭귀지나 전략수립 때문에 도전해보지 못했던 투자자들이 쉽게 시스템 트레이딩을 습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한다.

시스템 툴은 한화증권의 EZ-Yes trader를 이용하며, 한화증권의 신규고객은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포넷 사이트 (http://www.fonet.co.kr/academy/ez.html) 에서 확인하거나 02-6295-2502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net.co.kr

연락처

온라인사업팀 팀장 정연욱 02) 6295-25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