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진흥원, 15일 코카콜라 홍콩과 프로모션 협력 MOU 맺어

2007-11-15 11:10
서울--(뉴스와이어)--SW진흥원의 글로벌서비스플랫폼(GSP)을 이용하는 국산 온라인 게임들이 글로벌 브랜드인 코카콜라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를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유영민)과 코카콜라 홍콩 지사(대표 소 메이)는 한국 시각 15일, 공동홍보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홍콩지역의 코카콜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마케팅을 함께진행하기로 했다.

국내 온라인 게임에 코카콜라 아이템 추가하는 등 공동프로모션 진행

이번 협력을 통해 SW진흥원의 국산온라인게임이 공개되어 있는 게임앤게임닷컴( www.gamengame.com)과 코카콜라 사이트에 상호 배너를 교환하여 협력의 표시를 대내외 알릴 예정이다. 그리고 GSP를 이용하는 국산 온라인 게임 기업은 코카콜라 브랜드 및 이미지를 활용한 게임 내 희귀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게임 내 이미지 화면에도 코카콜라의 로고와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산 온라인게임의 글로벌 홍보 도우미로서 코카콜라는 공동 홍보기간 동안 코카콜라 웹 사이트(www.icoke.hk)내에 GSP 이용게임의 이미지 및 동영상을 활용한 홍보 사이트를 운영하고 가입회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메일발송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 코카콜라 홍콩 지사와의 공동 프로모션은 글로벌 브랜드인 코카콜라와의 공동 협력을 통해 국산 온라인게임의 인지도 제고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마케팅에서의 절대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코카콜라의 마케팅 노하우를 온라인게임이라는 온라인 매체와 결합함으로써 상호 시너지를 일으켜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W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단 권택민 단장은 “GSP에서 서비스 중인 국산 온라인게임 타이틀의 글로벌 서비스 능력에 대한 안정성이 확보된 시점에서 한 단계 높이 도약하기 위해 이번 코카콜라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마케팅 제휴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코카콜라 홍콩지사의 소메이 대표는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코카콜라가 지향하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케팅 및 홍보에서도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SP(글로벌서비스플랫폼 Global Service Platform) 서비스란? SW진흥원이 진행하는 국산 온라인 게임의 수출 지원 서비스. 국산 게임 기업들이 자신들의 게임을 직접 해외로 글로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현지화 지원금과 함께 초기 6개월간 직접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한 서버를 포함한 기반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ftwar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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