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2007 재활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국립재활원
2007-11-26 16:03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 박병하)은 “청각장애아동의 청능재활”이라는 주제로 11월 27일(화요일) 13:30 국립재활원 강당에서 “2007년 재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금년 말에 개설 예정인 여성, 시각 및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각 재활센터의 개설에 앞서 청각장애인의 재활치료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하여 실시되는 것이다.

청각 재활에 관한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마련하여 국립재활원의 청각재활서비스의 역량을 제고함은 물론 우리나라의 청각재활의 인식을 새롭게 하고 치료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요 발표내용을 보면 청각장애인의 재활프로그램, 인공와우를 이용한 청능재활, 청능 평가 도구와 재활 상담 등 청각장애 아동의 전반적인 재활프로그램에 관한 것으로 임덕환 한림대 청각학과교수 등 청각장애인 관련 전문가들이 의제 발표를 하게 된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국립재활원은 1949년 중앙각심학원으로 시작해 1986년 국립재활원으로 명칭 변경 후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체육관,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중앙보조기기센터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미션은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교육홍보과 02)901-1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