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국정감사우수의원선정, 민주당 최인기 원내대표

서울--(뉴스와이어)--민주당 원내대표 최인기 국회의원(전남 나주·화순)이 17대 국회 등원 이래 4년 연속 270개NGO로 구성된 국정감사모니터단이 선정하는 우수의원에 선정돼 역시 행정의 달인이 정치의 달인이 되어 다선급 초선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올해에는 최고의 영예인 ‘모범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더욱 진가를 발휘하게 되었으며 11월 28일(수)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대강당에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주최하는 시상식에서 ‘모범우수의원패’를 수상한다.

이번 수상은 최인기의원이 ‘행정의 달인’에서 ‘정치의 달인’으로 되었음을 시민사회단체가 인정하는 것으로 “행정부에서의 풍부하고 깊이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정책의 문제점을 예리하게 지적하고 새로운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국정감사의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하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어 ‘모범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고 국정감사모니터단은 밝혔다.

국정감사를 받은 기관의 공무원들도 최인기의원의 정책질의는 교범으로 삼을 정도로 충실하고 깨우침이 많다고 말하고 있고 동료의원들도 최인기의원의 지적사항을 질의의 서두로 삼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

최인기의원은 “국정감사가 폭로와 질타에 머물러서는 안 되고 새로운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이를 입법과 예산에 적극 반영하도록 해야 하고 성실한 국정감사 참여는 지역구민·국민과의 약속이므로 잘 지켜야 한다”고 말하고 국정감사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270여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1,000여명의 모니터 요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이 온·오프라인에서 국회의원 개개인의 국정감사 전과정(중앙부처에서 지방기관까지)을 종합 모니터하여 정밀 공평한 평가를 통하여 우수의원을 선정한다.

웹사이트: http://www.minjoo.or.kr

연락처

민주당 대변인실 02-783-59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