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센터, 예술로 사이트 새단장

서울--(뉴스와이어)--문화관광부 산하 (재)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공봉석)는 운영 중인 예술로 홈페이지(www.art.go.kr)를 지식 전달 서비스 및 문화 콘텐츠를 소통하는 서비스로 12월 3일 새롭게 개편했다.

새롭게 단장한 예술로 홈페이지는 예술지식백과, 공연/전시. 디지털아카이브 등 주제별로 구분해 이용자들이 문화정보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고 문화예술관련 정보 및 관련 기관의 유용한 자료가 있는 문화관련 사이트들을 연계하여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디자인 부분에서 최대한 가독성을 높여 사이트 정보접근성을 강화, 예술로의 콘텐츠를 보다 알기 쉽게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어 숨어있는 콘텐츠들의 노출빈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예술로 홈페이지는 사용자 만족과 문화정보화의 저변확대를 중심으로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소통할 수 있는 장을 기반으로 문화정보화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12월 중순에는 푸짐한 경품들을 마련하여 ‘예술로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정보서비스팀 탁지연 주임, 02-3153-2832, 011-9864-90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