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대로 강설대비 모의훈련 실시
이번 훈련은 2005년 폭설로 인한 광안대로 및 도심도로 전면 마비 사태 등의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재난 대비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을 실시하기 위한 것.
만약, 광안대로에 눈이 심각하게 많이 내린다 해도 신속한 제설 작업을 통해 교통흐름을 원활히 함으로써 인명과 시설물 피해 최소화하고, 시설물 안전관리 체계를 세우고자 하는 취지다.
이날 훈련은 부산시 시설관리공단에서 50여명의 인원과 염화칼슘 자동살포기, 트럭장착식 제설기 등 10여대의 장비를 동원하여 광안대로 현수교 상층도로에서 실시된다.
훈련 상황은 부산지역 대설경보 발효를 가정하여 광안대로 구간에 강설로 인한 교통체증 및 각종 안전사고 위험에 의해 긴급제설작업을 실시함으로써 재난 대응능력 배양 및 동절기 재해·재난에 대비하여 이용객과 시설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전년도와 다른점은 광안대로 현수교 상층도로 구간과 취약지 구간으로 구분하여 장비에 의한 제설훈련과 인력에 의한 제설훈련을 구분하여 추진할 예정.
광안대로사업단은 이날 훈련시 현수교 상층도로(해운대→용당) 4차로 중 2차로를 통제하게 되므로 이 구간을 통과하는 차량들의 안전운행과 협조를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bfma.or.kr
연락처
부산시설관리공단 기획예산팀 홍보담당 김정설
016-626-5719
이 보도자료는 부산광역시 시설관리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3년 2월 8일 0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