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비즈니스 크리티컬 환경에서 응답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메시징 소프트웨어 출시

뉴스 제공
팁코소프트웨어
2007-12-04 13:54
서울--(뉴스와이어)--팁코 소프트웨어는 오늘, 메시지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낮춘 차세대 소프트웨어인 TIBCO Rendezvous 8.0이 일반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는 메시지 대기 시간을 마이크로 초 단위로 줄이고, 예측 가능하게 하며 처리 능력과 신뢰도를 향상시켜 IT 업체의 애로 사항을 처리하고 통신 업체 및 제조 업체와 같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 업체뿐 아니라 금융 업체의 위협과 기회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지금은 메시지 전달 속도가 빠른 업체가 최고의 업체로 꼽히기 때문에 속도를 높여야 한다는 압박이 그 어느 때보다도 심하다. 또한 이 속도로 인해 사업상의 기회를 잃거나 막대한 이익을 놓칠 수 있게 된다. 때로는 수 백만 달러의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하지만 데이터의 양과 거래 건수는 계속 증가해 초당 수 백만 개의 메시지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이들 기업들은 이벤트 사이의 대기 시간을 최대한 줄여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자본 시장 부문에 속한 기업들은 실시간 주문 관리 및 전자 거래 실행 등과 같은 핵심 어플리케이션이 기대만큼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TIBCO Rendezvous 8.0은 대기 시간을 마이크로 초 이하로 낮춰 전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최신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새로 출시된 TIBCO Rendezvous Server In-Process Module에도 마이크로 초를 추가 절약할 수 있도록 데몬 기능(Daemon Functionality)이 어플리케이션에 직접 삽입되어 있다. 내부 테스트와 파트너 벤치마크에 따르면 TIBCO Rendezvous와 InfiniBand 기술을 함께 사용했을 때 최종 사용자간 메시지 대기 시간이 최대 70%까지 줄어든다고 한다. 그 외, TIBCO Rendezvous 8.0의 주요 장점은 다음에 나와 있다.

· 최종 사용자간 메시지 대기 시간의 표준 편차가 75% 이상 감소
· 자가 관리 프로토콜과 주체 기반 멀티캐스트 매핑 및 서비스 포트 매핑과 같은 지능망 사용을 통해 관리와 감시 기능을 향상시키고 다수를 배치할 경우 운영 비용 감소
· 최종 사용자간 메시지 전송 실패 방지 등을 연중 내내 유지해야 하는 혹독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신뢰도 확대
· InfiniBand 및 10 Gigabit Ethernet 제조업체에 대한 추가 지원 등 처리량 확대

팁코는 메시지 대기 시간의 획기적인 감소를 가능케하는 이번 메시징 소프트웨어와 함께 네트워크 하부기술이 지속적이고 성능이 뛰어난 통합 중추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InfiniBand, 10 Gigabit Ethernet와 함께 광범위하게 협력해왔다. “팁코와 시스코는 호환성을 보장하고 통합 솔루션 성능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TIBCO Rendezvous와 함께 시스코의 DAL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했습니다”라고 시스코의 서버 가상화 사업부의 크리스 라마크리스난(Krish Ramakrishnan)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가 밝혔다. “가장 최근 나온 테스트 결과를 보면, TIBCO Rendezvous In-Process Module을 호스트에 최적화된 초고속 InfiniBand 공동망 구조로 호스트 했을 때 메시지 전송 속도가 300% 이상 향상되었으며, 대기 시간이 최대 70%까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향상된 차세대 메시지 체계를 배치해 대기 시간을 낮추기 위해 TIBCO와 함께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볼테르(Voltaire)사의 Grid Director™에 최적화되도록 설정된 TIBCO Rendezvous 8.0 역시 테스트했다. 볼테르 사의 스위치는 10 또는 20 Gigabits/초 InfiniBand 대역폭 및 데이터 가속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RDMA(Remote Direct Memory Access) 기술을 이용해 거래 자동화 환경에서 메시지 처리 속도는 향상시키면서 대기 시간과 대기 시간 표준 편차를 줄여준다.

팁코 역시 OS 제조업체와 협력해 노벨(Novell)사의 SUSE Linux Enterprise Real Time 10과 동시 테스트 및 릴리즈 등 전반적인 최종 사용자간 대기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미 대기 시간이 낮은 어플리케이션에서 몇 마이크로 초를 다시 줄이기 위해서는 제조업체들이 TIBCO Rendezvous와 함께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노벨사의 개방형 플랫폼 솔루션용 엔지니어링의 모이즈 코하리(Moiz Kohari) 부사장이 밝혔다. “SUSE Linux Enterprise Real Time과 TIBCO Rendezvous를 최적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시장 데이터 및 거래 시스템에서 대기 시간이 획기적으로 감소된 차세대 시스템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지원과 함께 손쉽고 대기 시간이 낮은 솔루션을 공동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세계 10대 금융 기관 중 7개 기업, 방문률이 가장 높은 웹사이트 상위 5위 중 2개 기업, 전 세계 거의 모든 업계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기업 등을 포함해 세계 약 2,000여 개의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TIBCO Rendezvous는 현대 시장에서 가장 널리 쓰이며, 메시지 대기 시간이 가장 낮은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라고 팁코의 제품 마케팅부 제프 크리스틱(Jeff Kristick) 부사장은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대기 시간이 감소되고 신뢰도 및 처리 능력이 향상된 덕분에 고객이 말 그대로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어 본사가 더욱 앞서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TIBCO Rendezvous 8.0 및 TIBCO Rendezvous 8.0 Server In-Process Module Add-on은 현재 일반 출시되어 있다. TIBCO 메시지 소프트웨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tibco.com에 나와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bco.com

연락처

호프만 에이전시 한숙희 02) 737 - 2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