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일,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선보여
유레일그룹은 유럽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방문자들을 위해 유럽에서 무제한 기차여행을 할 수 있는 유레일 패스로 유명한데, 올 초 유레일그룹이 유럽 내 철도인 인터레일을 통합 운영하게 됨으로써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하게 되어 로고와 슬로건을 바꾼 것이다.
새로운 로고는 유레일패스 여행의 자유로움와 유연성, 그리고 역동성과 활동성을 시사하는 3차원적인 형상으로 되어있다. 예전 로고의 고전적인 파란색을 유지하고, 기차여행의 환경친화적인 이점과 유럽 풍경을 반영하여 녹색을 추가했다. (새 로고는 유레일 그룹의 웹사이트 www.EurailGroup.com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새로운 슬로건 “Your Pass, Your Europe.”은 경험적인 맞춤여행 시대에서 유레일의 에센스를 담고 있다. 여행자들은 유레일 패스로 언제, 어디든지 여행할 수 있기를 바라고, 또한 유럽을 그들만의 관심과 보폭에 따라 경험하기를 원한다.
예전의 로고는 유레일그룹 법인용으로만 사용될 예정이어서 로고만으로도 회사와 상품을 구분할 수 있게 된다.
유레일그룹의 마케팅 매니저 아나 디아스 세이사스 씨는 “노란색 별이 있는 예전의 파란색 로고는 유럽과 바로 연관되고 널리 인식되었지만 조사한 바에 따르면 기차여행과 관련 있는 로맨스와 흥분(excitement)이 결여된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우리는 고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우리의 메시지를 전하는 보다 매력적인 브랜드로 이끌고 싶다”고 말했다.
2008년에는 오랜 기간 여행에 적합한 고전적인 유레일 글로벌 패스에 새로운 두 나라가 추가된다. 점증하고 있는 동유럽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를 추가함으로써 유레일 글로벌 패스로 이용 가능한 국가는 총 20개로 늘어나 가격 대비 더 나은 가치와 유연성을 제공하게 된다.
유레일은 또한 오스트리아, 체코공화국, 슬로베니아를 커버하는 세 개의 새로운 패스들을 선보인다. 또 북유럽에 관심 있는 여행객들을 위해 스칸디나비아 4개국 각각을 커버하는 단일 패스 외에도 핀란드-스웨덴과 덴마크-스웨덴, 그리고 노르웨이-스웨덴 패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하나 또는 두 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즈널 패스와 단일국가 패스는 총 42개가 된다. 이는 적은 수의 나라를 짧은 기간 동안 여행하고자 하는 수요의 증가를 반영한 것이다.
유레일 그룹은 27개 철도회사와 선박, 보너스 파트너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레일 패스를 구입할 경우 국내 유레일 패스의 총판매대리점인 ACP레일(www.acprail.co.kr), 레일유럽(www.raileurope-korea.com)과 걸리버 트래블(www.gtarail.co.kr)을 통하거나, 이들 3개 공인판매망과 판매계약을 맺은 가까운 여행사에 문의하면 된다.
유레일 개요
유레일 그룹 G.I.E는 유럽을 제외한 전 세계 지정 대리점을 통해 유레일 패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레일 상품(유레일패스, 유레일 셀렉트패스, 지역별패스와 국가별 패스)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특정 국가를 여행할 수 있는 용도의 열차 패스입니다. 유레일패스는 유효기간별로 15일, 21일, 1개월, 2개월, 3개월의 종류가 있으며,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여 기간 내에 여행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패스 소지자는 여러 호텔이나 버스, 선박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유레일 패스는 사용자의 연령대 및 인원에 따라 성인용, 유스, 세이버 등 세 가지가 있으며 여행일정과 구간에 따라 플렉시 패스, 셀렉트 패스, 지역별 패스, 국가별 패스로 크게 구분됩니다. 네덜란드 위트레히트에 본사를 둔 유레일 그룹 (www.eurail.com)은 2001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1959년부터 유레일 관련 상품을 제공하던 유레일 커뮤니티의 전신이며, 철도와 선박을 운행하는 기업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교통 수단으로 여행을 하실 때 특별 가격과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urail.com
연락처
유레일 한국홍보사무소 02-553-4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