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작심삼일 1위 ‘자기계발 계획’

서울--(뉴스와이어)--새 해 설 명절을 앞두고 신년계획을 세워 실천하고자 하는 직장인들도 많지만, 신년 계획 중 가장 많은 직장인들이 실패한 계획은 다름 아닌 '자기계발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사이트 파워잡(www.powerjob.co.kr)이 지난해 12월 23일 부터 2월 14일 까지 직장인 437명을 대상으로 '올해 초 세웠던 계획중 가장 실패한 계획'을 묻는 설문에 자기계발 관련 계획이 전체의 49.2 %(215명)으로 나타나 1위를 기록했다.

업무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있어 자기계발 계획을 세워 시간을 투자하면서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가기가 그만큼 쉽지 않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자기계발에 이어 그 다음으로 많은 직장인들이 지키지 못했던 계획으로는 "금전 관련 계획"이 24.2%(106명)를 차지했다. 경제적 어려웠던 지난 한해 여러 가지 좋지 않은 여건 속에서 경제적인 계획을 실천해나가기가 직장인들에게 그만큼 어려웠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아울러 지난 해 신년 계획 가운데 '건강관련 계획'에 실패했다고 답한 직장인은 전체의 11.6%(51명)에 달했으며, 비즈니스 관련 계획에 실패했다고 답한 직장인은 9.6%(42명)를 기록한 반면, 가정과 관련된 계획에 실패했다고 응답한 직장인은 불과 1.3%(6명)에 그쳤다.

파워잡 정철상 본부장은,"새해에는 의례 누구나 세우는 그럴싸한 신년 계획이 아니라 스스로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져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라며, "자기계발을 위한 구체적인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스스로 변화하겠다는 의지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powerjob.co.kr

연락처

02-515-0020(내선5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