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악산국립공원, 꿈나무체험교실 운영

제천--(뉴스와이어)--월악산국립공원(소장 김웅식)에서는 국립공원의 올바른 가치를 이해하고 자연자원보호 의식을 고취하고자 국립공원해설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별히 인근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월악산 꿈나무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제천시 한송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 7기 월악산지킴이를 양성하였다고 밝혔다.

월악산 꿈나무 체험교실은 2003년도에 시작하여 올해까지 18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였으며, 월악산국립공원의 자연자원 및 문화자원에 대한 다양한 체험기회를 부여하였다.

또한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혜택을 스스로 체험하는 자연친화적인 탐방을 유도하여 사회환경교육도 기여해 왔다.

교육프로그램은 식물, 동물, 수서곤충, 문화재 등 계절에 따른 내용 총 9강좌로 구성되며, 모둠별로 다양한 토론 및 체험으로 자연에 대한 감수성과 의견 표현력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김웅식 월악산사무소장은 “자연자원과 문화자원이 풍부하여 체험이 가능한 우리 공원에서 앞으로 꿈나무체험교실과 같은 환경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인근 지역 어린이들에게 알찬 체험의 기회를 좀더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월악산사무소에서는 방문과 전화 등을 통해 꿈나무 체험교실 참가자를 학교별로 매년 모집하고 있으며, 자연을 통한 환경교육 및 역사를 통한 환경교육에 관심있는 인근학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

웹사이트: http://www.knps.or.kr/worak

연락처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팀 김남영, 043-653-32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