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악산국립공원 내 소외계층 지원 활동 실시

제천--(뉴스와이어)--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웅식)는 공원 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하여 2007년 4월부터 현재까지 국립공원사무소와 제천시 송계리에 살고계신 독거노인 신경숙씨와『소외계층 1:1 밀착지원 제도(The Love Angel Day)』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을 맞이하여 매년 사무소 직원들이 매월 기부하고 있는 기부금을 활용한 지역 내 불우이웃에게 '사랑의 연탄 배달'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외계층 1:1 밀착지원 제도(The Love Angel Day)'란 공원사무소가 지역주민(독거노인) 1가구를 밀착 지원하는 제도로 “월악천사표” 도시락 배달의 날을 지정하여 매주 수요일 점심 도시락을 배달하고있다. 또한, 분기별 계절맞이 사랑의 집 청소 및 땔감 지원 등 할머니의 말벗이 되어주고 있다.

이번 소외계층 1:1 밀착지원 제도 운영은 할머니댁 '사랑의 집(Love House) 수리(주방 천장 보수 및 방풍 시설 설치 등)'를 실시하였으며, 마을이장 등 추천을 통해 독거노인 및 생활보호대상자를 선정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랑의 연탄 배달'을 실시하였다.

공원사무소관계자는 이번 소외계층 지원 활동 실시로 인해 지역주민에 대한 규제와 단속 위주의 공원사무소 이미지 탈피에 노력할 것이며, 공원 내 독거노인, 생활보호대상자 등 불우이웃들에게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 봉사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nps.or.kr/worak

연락처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자원보전팀 신현대, 043-653-32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