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도 이제 UCC와 함께”

서울--(뉴스와이어)--케이블 TV인 TBS 열린TV우리의 채널은 오는 12월 25일 오전 11시에 2007년 크리스마스 특집으로‘제2회 문화관광부장관배UCC공모전’수상작을 방영할 예정이다.

열린TV우리의 채널은 시민이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청자 참여프로그램으로 이번에 방영되는 <12월 24일>작품은‘제2회 문화관광부장관배 UCC공모전’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작품내용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그 시대에 성탄절이 있었다면 어떤 모습일지를 상상하며 제작한 작품으로 공모전 당시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는 평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크리스마스에 가족들과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이 외에도 이번 공모전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행복은 청계천이다>라는 작품을 비롯한 수상작들이 순차적으로 방영될 예정이며, TBS 및 문화포털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문화관광부장관배 UCC공모전>은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센터가 주관하여 매년 문화포털(www.culture.go.kr)을 통해 개최되는 공모전으로 수상작들은 다양한 미디어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되고 있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공봉석 소장은 “앞으로도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문화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홍보 / 문화포털미디어팀 류수진 직통 3153-2843, 전송 3153-28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