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나침반’ 개봉 6일만에 150만 관객 돌파

서울--(뉴스와이어)--12월 18일 개봉, 이틀만에 전국관객 50만명을 돌파한 <황금나침반>(감독: 크리스 웨이츠ㅣ주연: 니콜 키드먼, 다니엘 크레이그, 에바 그린ㅣ수입: ㈜태원엔터테인먼트ㅣ투자/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이 개봉 첫 주말이었던 12월 22~23일 동안 전국 관객 78만 7천 명을 동원, 15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개봉 전 주요 온라인 예매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를 석권, <반지의 제왕>을 제작한 뉴라인 시네마의 야심작임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흥행질주의 조짐을 보였던 <황금 나침반>은 개봉 후 이틀 만에 전국 관객 50만 명을 돌파하며, 명실공히 최고의 판타지 블로버스터임을 자랑했다. 이어 개봉 첫 주말이었던 22일과 23일에는 전국 관객 78만 7천 명을 동원, 마침내 개봉 6일만에 150만 관객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 12월 7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미국 전역에서 먼저 개봉한 초대형 판타지 블록버스터 <황금나침반>이 8일까지 이틀 동안 미국을 비롯하여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폴 등에서 박스오피스1위에 등극했던 성과에 상응하는 결과로 황금 파워가 한국에서도 그대로 이어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동시기에 개봉했던 쟁쟁한 영화들을 제치고 먼저 150만 관객을 돌파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워 역시 올 겨울 관객들이 기다려온 최고의 기대작임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황금나침반>의 이러한 흥행가도는 오는 크리스마스에도 그대로 이어지며 극장을 찾는 연인, 가족, 관객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 받는 영화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세계 각지에서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이어 국내에서 전 예매사이트 예매율 1위,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더욱 뜨거운 반응으로 대한민국을 사로잡고 있는 <황금나침반>은 판타지 대작 시리즈의 부활을 일으키며, 거대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스펙터클한 영상 속에서 펼쳐지는 상상 초월의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지난 12월 18일 개봉, 국내 관객들의 가슴 속에 올 겨울 최고의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ewon.com

연락처

영화인 02-515-6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