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초콜릿 페레로 로쉐,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유사품에 대한 주의 촉구

뉴스 제공
페레로로쉐
2005-02-12 17:0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제과 업체 이탈리아 페레로 그룹은 국내에서 수입,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의 유사품 확산을 막고, 소비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유사품 방지 캠페인’을 벌이는 한편, 유사품에 대한 더욱 강력한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초콜릿 판매의 성수기인 발렌타인 데이(2월 14일)을 앞두고, 최근 방한한 페레로 그룹 아시아의 필립 챈(Mr. Philip Chan)사장은 국내 시장에서 페레로 로쉐의 유사품이 확산되는 것을 막고 유사품으로부터 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진품 구별법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한국 내 법정 대리인을 통해 유사품 수입업체들를 상대로 한 법적 조치를 진행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페레로 그룹은 최근 국내 한 인터넷 쇼핑몰과 공동으로 ‘페레로 로쉐 유사품 방지 캠페인’을 벌여 유사품 신고 접수 및 유사품으로 인한 피해 사례 등을 접수하고 유사품과 진품을 교환해주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는데, 수백 건의 소비자 제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소비자는 “페레로 로쉐가 가지고 있는 높은 품질과 고급스러운 이미지 때문에 선물용으로 구입했으나, 구매 후 다시 살펴보니 ‘페레로 로쉐’가 아닌 유사한 이름을 가진 초콜릿이어서 매우 당황했던 경험이 있다”라고 유사품 구매에 대한 에피소드를 털어놓았다.

페레로 측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진품 구별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진짜 페레로 로쉐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맛을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페레로 로쉐 진품은 상자 위 골드 라벨에 제품명인 ‘FERRERO ROCHER’가 또렷이 나타나 있으며 뒷면의 국문 제품명은 ‘페레로 로쉐’로, 원산지는 ‘이태리’, 그리고 제조원은 이태리의 ‘페레로 S.p.A’로 표기되어 있으므로 제품 구입시 진품 여부를 꼭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페레로 그룹은 “주로 중국의 영세한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유사품은 제품의 형태와 패키지, 포장 방법, 그리고 제품명 등이 페레로 로쉐와 거의 유사하며, 가격마저 동일하게 판매되고 있다. 또한 매장 내에서도 주로 페레로 로쉐 바로 옆에 진열되어있어 소비자들에게 많은 혼란을 주고 있다”며 유사품에 대한 특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유사품에 대한 문제는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홍콩이나 중국 등에서도 수년 전부터 심각하게 대두되어 왔으며, 페레로 그룹은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들을 통해 유사품 방지 및 구별에 대한 소비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페레로 그룹은 중국의 몇몇 유사품 제조업체를 상대로 법적 소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홍콩의 유통 소매점과 도매점들에 대해 유사품 유통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유도해오고 있다.

페레로 그룹은 1946년 이태리에서 설립된 제과전문 다국적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력 제품인 페레로 로쉐 초콜릿 외에도 유명한 몽쉐리, 틱택, 킨더, 누텔라 헤이즐럿 스프레드 등 30여 제품을 50 여 국가에서 판매하고 있다. 페레로 그룹의 연간 초콜릿 생산량은 80만 톤 규모이며 총 매출은 연 70 억 달러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15개의 제조 업체와 30개 지사에 약 17,00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1982년부터 유럽과 미국은 물론 호주, 중국, 홍콩, 한국 등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페레로 로쉐 초콜릿은 반짝이는 골드 포장지와 위에 부착된 타원형의 라벨 그리고 종이 컵 받침으로 포장된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더불어 장인정신이 녹아있는 첫 번째 초콜릿이다.

페레로 로쉐는 통 헤이즐넛과 바삭한 웨하스, 초콜릿 크림, 헤이즐넛 조각이 함께 있어 그 맛이 부드럽고 짙어 깊은 헤이즐넛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에 부응하고자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작은 사이즈에서부터 품격 있는 선물을 위한 고급선물 세트까지 여러 가지 패키지로 포장,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벨 모양의 패키지는 한국에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골든 벨을 울려 합격하라 뜻의 ‘합격 기원’선물로 애용되고 있다.

페레로 로쉐는 국내에서 특히 발렌타인데이 선물로서 인기가 높아 연간 매출액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2004년에는 약 200억(2003년 약 180억 매출)의 매출을 기록했다.


<진품 페레로 로쉐 구별법>

1. 제품 정면에 영문 제품명 ‘FERRERO ROCHER’를 확인한다
2. 제품 뒷면에 ‘페레로 로쉐’ 한글 제품명을 확인한다
3. 원산지가 ‘이탈리아’인지 확인한다.
4. 제조원이 이탈리아의 ‘페레로 S.p.A’인지 확인한다.

연락처

PR대행사 IPR 강민정 AE 전화 310-9680, 016-432-2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