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석하고 건조한 겨울철 라벤더를 이용한 피부 관리 노하우
피부가 민감해지고 수분이 부족해지는 겨울에는 그래서 더욱 더 작은 것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겨울철 피부에 수분을 주고 탄력을 줄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수분이 부족할 때는 오이나 감자 팩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물론 오이나 감자가 찬 성질을 지니고 있고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어느 정도 수렴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가공되지 않은 천연의 팩은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성분들이 남아있을 소지가 있어 가급적 좋다는 말에 함부로 천연팩을 사용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에는 아로마 중 라벤더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수나 팩 등을 사용하면 효과을 볼 수 있습니다.
라벤더는 꿀 풀과의 관목으로 오일을 만드는 부분은 꽃이 핀 선단부와 잎 입니다. 지중해 지방에서 야생하는 라벤더는 향유 요법에서 가장 광범위 하게 사용되는 향유로 아주 오랜 옛날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로마인 들은 라벤다의 소독 작용을 높이 사 이향유를 목욕물에 넣고 하고 창상치료에도 사용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라벤다*의 어원인 Lavale는 *씻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라벤더는 심리적 정신적으로 인간을 차분하게 만드는 작용을 합니다. 잠이 오지 않을 때 발향을 해 두거나 적신 솜에 화장수를 묻혀 눈 두덩이에 올려두면 한결 편안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고주파 시술을 받을 때도 라벤더 오일을 이용하면 편안함을 느끼면서 고주파 열의 흡수를 원활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열을 내리고 소독해 주는 라벤더는 건조한 바람에 예민해진 피부에 사용하게 되면 빨리 진정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몇 가지 관리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거즈를 이용해 진정시킨다
먼저 거즈를 얼굴 크기만 하게 자른 후 숨을 쉬어야 하는 코 부위를 자신의 얼굴 크기에 맞게 가위집을 냅니다. 마른거즈를 냉장실에서 차갑게 보관해둔 라벤더 화장수에 적십니다. 눈에 아이 패드를 한 후 거즈를 얼굴에 올립니다. 10분후 거즈가 마르면 다시 한번 화장수를 발라주고 5~10분간 놓아 둔 후 거즈를 걷어 냅니다.
#거즈로 해결이 안 된다.
이럴 경우에는 먼저 병원을 찾아 상담을 한 후 집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데 물에 적신 솜을 물기가 없을 정도로 꼭 자낸 다음 라벤더 화장수를 적신 후 냉장고에 보관해 둔 후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올려두면 도움이 됩니다. 솜을 올릴 때 중요한 점은, 화장솜을 두텁게 해서 피부에 올리는 것입니다.
#팩을 이용한다
팩을 이용해 진정시키고자 할 때에는 우선 과다하게 증발한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팩을 사용하시고 거기에 아로마 성분이 이 함유되어 있는지를 보면 되겠습니다. 얼굴을 진정시킬 때에는 아로마 외에도 해양성분도 도움이 됩니다.
글쓴이: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http://www.lyhnclinic.com)
린클리닉 개요
린클리닉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피부과 전문의원 이다
웹사이트: http://www.lyhnclinic.com
연락처
린클리닉 02-3448-3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