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 불청객 피부탄력저하
이와 같은 현상을 물렁증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몸무게가 100kg이 넘던 사람이 다이어트 후 살들이 고무줄처럼 축 늘어지는 경우를 물렁증현상이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어렵게 살을 뺀 후에 축 처진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 완벽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수분은 음식을 통하여 보충하자!
우리가 접하는 음식 중에 수분이 가장 많은 음식은 물론 물입니다.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시면 피부미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란 쉽지가 않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습관을 조금만 고치게 되면 빼앗겼던 수분도 되찾을 뿐만 아니라 변비 또한 예방될 수도 있는데요. 다만 물을 마실 때 급하게 벌컥벌컥 마시지 마시고 입에 한번 머금었다가 꼭꼭 씹어 삼키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너무 좋은 것도 과하면 안한 것만 못하다는 말이 있듯이 많이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십쇼.
다이어트로 인하여 피부 탄력저하와 노화, 주름 또한 동반될 수 있는데 노화를 예방하는 푸른 잎채소 나 과일, 녹차, 등을 즐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E 가 많이 들어있는 콩과 두부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콩에는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은 세포를 재생하고 생성하는 중요구성요소 이며, 비타민E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타민E는 잔주름이나 칙칙한 피부톤 등 노화를 개선시키는 역할도 함께 합니다.
이외 견과류 중 아몬드는 비타민 E를 다량으로 함유해 처진 피부의 탄력은 물론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극적인 효과 원한다면 적극적 치료방법 생각해야
음식은 예방적 차원일 수 밖에 없습니다. 칠면조 턱처럼 축 늘어진 탄력 없는 피부가 정도를 넘는 스트레스로 다가온다면 적극적인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클리어리프트, 다이나믹지방파괴술 들이 탄력을 줄 수 있는 고주파 시술입니다.
삼겹삼을 불판에 올려놓으면 지방일 떨어지면서 쪼그라드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고주파 열을 이용한 치료가 이와 같은 원리로 피부에 탄력을 주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장거리 마라톤과 같은 것입니다. 초반에 욕심 부려 속력을 내게 되면 중간지점에 모든 힘이 소진되어 결승점까지 갈수 없게 되는 것과 같이 다이어트도 운동과 식이요법을 잘 활용하여 피부탄력과 체중감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글쓴이=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http://www.lyhnclinic.com)
린클리닉 개요
린클리닉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피부과 전문의원 이다
웹사이트: http://www.lyhnclinic.com
연락처
린클리닉 02-3448-3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