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 매장 내 타깃광고 시스템 특허 획득
디지털 미디어 그룹 DMC미디어(www.dmcmedia.co.kr 대표이사 이준희)는 ‘매장 내 고객에 대한 타깃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및 그 시스템(가칭, RDC시스템 - RFID Digital Cart)’을 발명,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DMC미디어가 특허권을 획득한 ‘RDC시스템’은 무선주파수 인식 시스템(RFID :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System) 기술을 활용한 것.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쇼핑 카트에 RFID칩이 삽입된 자신의 멤버십 카드 등을 꽂으면 쇼핑 카트에 장착된 리더기가 고객의 구매성향 및 기본 정보를 자동으로 읽는다. 이 정보는 매장 내 정보를 관리하는 중앙서버로 전송되며, 이 서버에서 고객에게 유용한 구매정보 및 이벤트 내용을 해당 카트의 디스플레이 장치로 다시 전송해주는 방식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각 고객의 구매특성을 고려한 타깃 광고가 가능하며, 소비자의 구매시점(POP, Point of Purchase)에 각인될 수 있는 광고를 내보낼 수 있어 매출 향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효율적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구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해당광고를 통한 구매 효과를 직접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로써 지난해 이노비즈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가능성까지 인정받은 바 있는 DMC미디어는 디지털 극장광고의 상영과 분석 시스템이 가능한 ‘FEEL-CINEMA’ 솔루션 등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함께, 이번 RDC 시스템의 특허 획득으로 국내 최고의 디지털 마케팅 및 광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dmcmedia.co.kr
연락처
디엠씨미디어 서혜진02-2015-6507
PR대행사 미디컴 김은진 대리 365-8344 016-769-6968
-
2010년 7월 19일 0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