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아시아 최고의 MICE 도시로 선정

뉴스 제공
홍콩관광진흥청
2008-01-17 17:22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전문적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국 관문의 허브로써 중국인과 전 세계 비즈니스 관계자들을 위한 능한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홍콩이 CEI Asia Pacific 잡지가 주최하는 2008 Industry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의 MICE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도시”로 선정되었다.

홍콩관광진흥청(Hong Kong Tourism Board) 또한, 박람회 및 관광에 있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청으로 선출 되었다.

*CEI Asia Pacific MICE(Meeting, Convention, Exhibition, Incentive)분야 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잡지이다.

지난 2007년 수 많은 다국적 회사들이 홍콩을 회의 및 이벤트 장소로 선택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홍콩관광진흥청은 2008년 또한, 홍콩의 MICE 시장 수요를 확대하는데 중요 시 하고 있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특히, 현재 가장 잠재 시장으로 지목된 중국과 인도를 겨냥한 유익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많은 자원을 할당할 예정이다. 이에, 홍콩관광진흥청은 앞으로도 홍콩 정부 및 관광 업계와 긴밀히 협조하여, 전시 박람회 도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홍콩관광진흥청 회장인 Mr James Tien (미스터 제임스 틴)이 전했다.

CEI Asia Pacific 잡지는 매년 MICE Industry Award를 주최하고 있다. 올해는 MICE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선두 회사인 TNS를 선정하여 온라인 설문을 지난 11월 한 달간 13개 국 독자들에게 진행했다.

설문 결과를 보면,

1. 48% - 홍콩이 컨퍼런스(Conference)및 박람회(Convention) 장소로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 뽑음
2. 35% - 홍콩이 회의(Meeting) 및 인센티브(Incentive) 장소로 가장 선호하는 도시로 뽑음
3. 22% - 홍콩관광진흥청이 박람회(Convention) 및 관광(Tourism) 쪽에서 가장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 청이라고 했다.

2007년 홍콩에서 진행된 기업 행사 (예) : 일본 여성 속옷 회사인 Charle Company Limited 는 2007년 2월 약 5,000여명의 직원 및 가족들을 홍콩으로 초청하여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

홍콩관광진흥청 본사 및 일본 지사에서는 행사 장소 선택, 교통, 프로그램 구성, 무대 준비 등을 준비하는 데 있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행사를 진행했다.

웹사이트: http://www.discoverhongkong.com/eng/inde...

연락처

홍콩관광진흥청 한국사무소 과장 유지향 02-778-4403 (내선번호 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