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코리아, ‘알리아스 유저 컨퍼런스 2008’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설계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컨텐츠 회사의 한국 법인인 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남기환, www.autodesk.co.kr)가 오늘과 내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 보광 피닉스 파크에서 알리아스 파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토데스크 알리아스 유저 컨퍼런스2008’을 개최한다.

이미 제조업계에서는 그 품질만큼이나 디자인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제품 디자이너의 아이디어가 엔지니어링 단계까지 비주얼과 수치로 제대로 전달되고, 이후 제품 설계 프로세스 상의 설계 변경 및 수정 사항이 바로 반영되는 협업 솔루션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오토데스크 알리아스 소프트웨어(Autodesk Alias Software)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도가 높아져 왔다.

총 5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알리아스 유저 컨퍼런스에서는, 알리아스 2009(Autodesk Alias 2009)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GM대우오토앤테크놀러지에서 ‘자동차 스타일링 Tool로서의 Alias와 GMDAT 사용 현황’이란 제목으로 알리아스를 이용한 업계 적용 사례를 직접 소개한다.

오토데스크 알라아스 소프트웨어는 기계설계 및 제조 분야 주요 3D 제품 라인 중 하나로, 업계 최고의 스케치, 모델링 및 시각화 도구를 사용하여 설계자의 디자인 의도를 전달할 수 있는 통합 디자인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모형 상세도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다운스트림 용도로 제조 품질의 데이터를 생성해주는 도구를 통해 디자이너들이 개발 프로세스 내내 자신의 디자인에 대한 소유권을 유지하고 프로세스 후반에도 변경을 적용할 수 있어 디자인을 결정하는데 유연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 단계에서 디자인 의도를 변경하지 않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미 많은 자동차 회사 및 디자인 관련 분야에서 비주얼라이제이션과 관련된 솔루션으로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널리 사용되고 있는 오토데스크 마야 2008(Autodesk Maya 2008)에 대한 소개도 이어질 예정이다.

오토데스크 마야는 멘털 레이(Mental Ray)라는 탁월한 렌더 알고리즘(Render Algorism)을 채택하여 실사와 같은 현실적인 표현의 렌더링이 가능하여 산업 디자인 분야의 디자인 비주얼라이제이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뛰어난 애니메이션 기능으로 제품을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동영상 제작에도 이용되고 있다.

오토데스크의 기계 설계 및 제조 부문 장석호상무는 “디자이너의 상상력을 현실로 실현해주는 알리아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만큼 파워 유저들과의 교감을 증대하기 위해 금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그 계기를 밝히고 앞으로 연 2회의 정기적인 유저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개요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 Ltd.)는 오토데스크의 한국법인으로 1992년 설립된 이래 국내의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해왔다. 전 산업에 걸쳐 2D와 3D 캐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desk.co.kr

연락처

오토데스크코리아 허경미 과장 02)3484-3427, 이메일 보내기
beyond 배문선 실장 02)782-7241, 017-202-9091, 이메일 보내기
  김은희 팀장 02)782-7241, 016-283-412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