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물 전문가 한자리에...2008 세계 물의 날 기념 ‘제15회 물 관리 심포지엄’

서울--(뉴스와이어)--2008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2월27일~29일, 2박3일간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15회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가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고 있는 이번행사는 모두 6개 세션으로 이루어져 발표자 및 지정토론자까지 합쳐 100여명 넘는 국내 물 관리 심포지엄의 최대 행사이다.

환경전문지인 환경타임즈(www.envtimes.co.kr)와 국회환경포럼(회장 이상열 의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상하수도, 지하수·빗물, 하천 등 물 산업전반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물 관리 전반에 대한 정책적 기술적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기도 하다.

아울러 올해에는 국내 물 산업의 새로운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심층수에 대한 세션이 새로이 만들어져 심층수 산업의 제도 및 정책적 논의가 심도 있게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해당정부부서와 연구소, 그리고 민간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국내 심층수 산업의 미래진로를 예상할 수 있게끔 하는 좋은 정보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번 세계 물의 날 기념 ‘제15회 물 관리 심포지엄’에는 국내 물 관리에 대한 총체적인 업무를 맡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와 환경관리공단. 그리고 환경신기술 인증기관인 환경기술진흥원 및 국내 선진화 기술의 보급 증진을 위해 출범한 수처리선진화사업단 등에서 대거 참석해 더욱 다양한 물 관리 전반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환경보전협회, 대한환경공학회, 한국상하수도학회, 하수도연구회, 한국물환경학회, 한국수자원학회, 한국하천호수학회, 국가환경기술정보센터, 상하수도협회 등에서도 행사와 관련한 내용이 공지되어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청정 제주도에서 열리는 이번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서는 각 세션별 주제발표 외에 ‘먹는 물 다원화에 따른 운영관리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대책’이라는 주제로 27일 오후 특강이 이어진다. 29일에는 한국공항(샘물공장, 제동목장, 유리온실),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 등을 현장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물이 만들어지는 현장과 제주 특산품을 개발하는 현장을 차례로 방문하게 된다.
물 관리 전반에 대해 국내 100여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발표를 하고 이어 생산현장을 방문하는 이번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 1000여명이 넘는 많은 사람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2008세계 물의 날 기념 ‘제15회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
▶ 세부주제: 지속가능한 물, 안전한 물 관리(Sustainable Water & Safety Drinking Water Management)를 위한 정책 및 기술의 효율화 방안
▶ 분 야: 상하수도, 지하수, 빗물, 하천, 심층수, 물 산업 전반
▶ 참가대상: 지자체 물 관련 담당 공무원, 학계, 학회 및 관련단체, 학생, 일반인, 환경관련업체
▶ 장 소: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www.iccjeju.co.kr)
▶ 주 관: 환경타임즈·환경방송, 환경산업정보 (www.envtimes.co.kr)/(www.gkbs.co.kr)
▶ 주 최: 환경타임즈, 국회환경포럼
▶ 날 짜: 2008년 2월27일~29일 (2박3일 간)
▶ 행사문의: 02-2281-4114/011-9997-5074

환경타임즈 개요
환경타임즈는 1992년 7월31일 창간한 환경전문신문(주간신문) 및 인터넷환경방송(GKBS)으로서 매년 상하반기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를 주관 주최하고 있다. 환경 분야 다양한 이슈와 문제점을 부각하고 개선하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국내 물 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기업 간 네트워크 구성, 함께 WIN-WIN하는 창구를 활성화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매지로는 국내 유일 물 전문 신문인 상하수도신문(2006년 9월11일 창간)과 식품의약저널(2008년 7월 8일 창간)이 있다. 또한 한국물환경정책연구소(2010년 8월16일 법인설립)를 설립해 환경 분야 전문 세미나 및 전시회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창간 32주년을 보내고 있는 환경전문 언론사다.

웹사이트: http://www.envtimes.co.kr

연락처

환경타임즈 류 철 기자 02-2281-4114 , 011-9997-507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