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관련 전문세미나 개최…2012년 환경과 건강 심포지엄 및 전시회

- 오는 28~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아토피 프리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환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되면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삶을 영위하고 푼 욕구가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이에 환경과 건강이라는 명제를 놓고 환경부와 건강과 관련한 연구가 진행되는 연구기관 및 민간단체들 간의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현대 환경적 요인에 기인하여 발생하는 아토피에 대한 집중적 논의와 함께 아토피 치유 및 개선을 위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과 담당자와 야심차게 아토피 사업을 펼치고 있는 진안군, 제주대학교 환경보건센터와 환경전문지 환경타임즈가 2011년에 이어 공동주최한 이번 2012년 환경과 건강 심포지엄 및 전시회는 앞으로 환경과 건강 그리고 아토피 치유 개선활동에 안내자 역할을 수행하며 대안 책을 만들어 나가는데 의견수렴 창구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제주도에서 오는 9월에 열리는 세계자연보전총회(WCC)에 발맞춰 청정 자연을 간직한 제주도에서 환경과 건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의미가 있다.

진안군의 아토피 관련 사업 진행사항 및 환경부에 아토피 관련 정책 발표가 있으며 신구범 제주특별자치도 전 도지사의 제주의 환경농업에 대한 의미와 현대인들의 식습관 변화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2012년 환경과 건강 심포지엄 및 전시회
2012. Environment and Health Symposium

일 시: 2012년 2월28일~29일 1박2일간
장 소: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 최: 환경타임즈, 환경방송GKBS, 진안군, 제주대학교 환경보건센터
주 관: 환경타임즈, 환경방송GKBS, 한국물환경정책연구소
후 원: 환경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소비생활연구원, 한국환경보건기술연구원

환경타임즈 개요
환경타임즈는 1992년 7월31일 창간한 환경전문신문(주간신문) 및 인터넷환경방송(GKBS)으로서 매년 상하반기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를 주관 주최하고 있다. 환경 분야 다양한 이슈와 문제점을 부각하고 개선하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국내 물 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기업 간 네트워크 구성, 함께 WIN-WIN하는 창구를 활성화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매지로는 국내 유일 물 전문 신문인 상하수도신문(2006년 9월11일 창간)과 식품의약저널(2008년 7월 8일 창간)이 있다. 또한 한국물환경정책연구소(2010년 8월16일 법인설립)를 설립해 환경 분야 전문 세미나 및 전시회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창간 32주년을 보내고 있는 환경전문 언론사다.

웹사이트: http://www.envtimes.co.kr

연락처

환경타임즈
류 철 편집국장
02-2281-41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