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대중화 선언…제주도에서 아토피 관련 심포지엄 개최
그 동안 아토피와 관련된 세미나 및 토론회를 보면 아토피 당사자들이 주가 아닌 연구자들 중심의 학술적인 내용으로 일반인들이 참여하기에는 어려운 내용이 많았다.
따라서 이번 진안군과 환경타임즈 그리고 사단법인 한국아토피협회, 제주대학교 환경보건센터 공동주최로 열리는 아토피 관련 심포지엄에서는 보다 쉽게 그리고 대중적인 내용으로 아토피를 쉽게 이야기해 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타 지자체보다 심도 있고 체계적으로 아토피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진안군 사례와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환경과 건강 그리고 아토피 관계를 한국소비생활연구원 김연화 원장이 참석해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과 담당자는 국가 환경보건 정책에 대한 추진방향, 한양대학교 김윤신 교수의 경우는 환경과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총체적인 대응방향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에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추진하고 있는 관계자는 “청정 제주도 지역에서 환경성질환의 하나인 아토피에 대한 심도 있고 체계적인 토론을 진행하게 되어 무엇보다 의미가 있으며 특히, 청정 환경에 비해 타 지역보다 제주도가 아토피 발병률이 높게 나타나 그 동안 제주대학교 환경보건센터에서는 제주도만의 특성을 살린 관련 연구 성과들을 발표할 예정에 있어 그 어느 아토피 관련 심포지엄보다 흥미진진한 내용들이 발표될 계획이다”며 일반 대중들, 특히 아토피 환우가 있는 가족단위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2011년 환경과 건강(아토피) 심포지엄 및 전시회(2011 Environment and Health(ATOPY) Symposium) 개요>
일 시: 2011년 3월11일~12일 1박2일간
장 소: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 최: 환경타임즈`환경방송GKBS, 진안군, (사)한국아토피협회, 제주대학교 환경보건센터
주 관: 환경타임즈, 환경방송GKBS, 한국물환경정책연구소
후 원: 환경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소비생활연구원, 한국환경운동본부, 한국친환경상품제조협회
문 의: 02-2281-4114 www.atopyzero.org
환경타임즈 개요
환경타임즈는 1992년 7월31일 창간한 환경전문신문(주간신문) 및 인터넷환경방송(GKBS)으로서 매년 상하반기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를 주관 주최하고 있다. 환경 분야 다양한 이슈와 문제점을 부각하고 개선하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국내 물 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기업 간 네트워크 구성, 함께 WIN-WIN하는 창구를 활성화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매지로는 국내 유일 물 전문 신문인 상하수도신문(2006년 9월11일 창간)과 식품의약저널(2008년 7월 8일 창간)이 있다. 또한 한국물환경정책연구소(2010년 8월16일 법인설립)를 설립해 환경 분야 전문 세미나 및 전시회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창간 32주년을 보내고 있는 환경전문 언론사다.
웹사이트: http://www.envtimes.co.kr
연락처
환경타임즈
류 철 편집국장
02-2281-4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