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산천어축제 성황리에 폐막
올해로 제6회째를 맞이한 산천어 축제는 겨울축제로서는 유일하게 문화 관광부 우수축제 선정, 축제기간 홈페이지 방문객 160만명, 개최 19일만에 관광객 100만명돌파, 중국하얼빈빙등예술유원회와 일본 삿포로 눈축제를 함께 즐길수 있는 아시아 겨울광장, 30여개의 여행사 여행상품 신청, AP,AFP, 로이터, BBC, ITN 등 세계 유명언론사의 취재, 관광객 100만이후 공식집계 포기 등 축제기간 동안 숱한 화제를 뿌리며 이슈화 되었다.
이번 축제는 행사운영에 있어서 산천어 체험프로그램 개선의 일환으로 사전 예약제도를 도입, 축제장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눈썰매장, 산천어 맨손잡기장, 빙상장등을 이동하고, 전문 가이드를 편성하는등 전년대비 다양한 형태의 개선방안을 시도하여, 화천을 찾은 외지관광객의 호평을 얻었으며, 산천어축제와 연계한 지역관광프로그램인 사내면 눈사람 마을과, 풍산리 허수아비마을등의 사랑방마실 프로그램이 산천어축제의 인원분산과 숙박난 해결 그리고 특화된 관광자원으로서의 발전 가능성이 큼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산천어를 제외한 뚜렷한 지역 특화 먹거리의 부족과, 사전예약 낚시터를 제외한 현장낚시접수터의 경우 조기마감으로 인한 관광객불편등이 개선되야할 사례로 지적되었다.
이에 화천군과 (재)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는 올해 화천의 향토색을 살린 먹거리를 지역주민들과 공동개발, 점진적으로 화천의 고유 음식으로 자리잡을수 있도록 준비해서 직접적인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관광객의 다양한 취향을 해결할수 있도록 하고, 향후 산천어 얼음낚시 프로그램의 예약제화와 루어낚시터의 실행방안들을 모색해, 올해 보다 더 나은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 개요
재단법인 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는 물의나라화천 쪽배축제와 얼음나라라화천 산천어축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는 화천군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축제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낭천얼음축제, 초창기 산천어축제와 쪽배축제의 민간 축제추진위원회를 전신으로 2005년 3월 재단법인 화천군 나라축제조직위원회로 공식 출범하게되었습니다. 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는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발휘, 찾아오고 싶은 축제, 가슴 뛰는 축제, 인정이 넘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축제의 기간 인프라구축을 통한 화천지역 문화와 경제부분 발전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narafestival.com
연락처
(재)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 기획팀 오세빈 033-441-757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화천군나라축제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