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그, 메타블로그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서울--(뉴스와이어)--기자평판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스로그(www.newslog.com)가 메타블로그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벤트 행사를 갖는다.

2007년 3월 1일 '대한민국 뉴스 독립'을 외치며 출범한 뉴스로그는 같은 해 8월 15일, '아직도 기자를 보는가, 이제부터는 기자를 보라'를 모토로 세계 최초의 기자평판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리고 지난 1월 11일 본격적인 '블로그저널리즘'을 제창하며 메타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미디어관의 정립"과 이를 통한 "언론의 질적 변화에 대한 기대"가 기자평판 서비스에 이어 메타블로그 서비스를 오픈한 이유다.

"무거운 주제고, 재미없는 일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쉬이 이루어내기 힘든 일이고, 무엇보다도 몇몇의 힘으로는 가능하지 않은 일이라는 사실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재미가 없고 힘든 일이라 해도 누군가는 해야 할 일이고, 그것도 힘을 모아서 해내야 하는 일입니다. 더디고 힘든 길이라고 해도, 뉴스로그는 블로거와 함께 새로운 미디어의 세상을 펼쳐가는 이 길에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번에 메타블로그 서비스를 기획한 김수호 팀원의 말이다. 이번 행사는 블로거와 함께 하고자 하는 뉴스로그의 기대와 바람이 담겨 있다.

행사 참여는 트랙백이나 댓글을 통해 이루어지며, 뉴스로그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가능하다. 시스템의 버그를 찾거나 의미있는 제안을 해준 블로거에게는 특별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이 행사는 오는 2월 2일까지 계속된다.

디비케이네트웍스 개요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기업 (주)디비케이네트웍스는 자체 개발한 인터넷신문 서비스 솔루션인 ‘미디어온’와 블로그 솔루션은 물론 카페 솔루션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200여 언론사 및 기업에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디비케이네트웍스는 미래의 IT 흐름을 주도할 SAAS(Solution as a service)형태의 ‘미디어온’ 서비스를 개발하여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bknetworks.com

연락처

뉴스로그 운영팀 김수호 팀원 02-850-3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