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 코레일 ‘카페열차’에 노래방 시스템 공급
국내 1위 노래반주기 및 음악 콘텐츠 기업인 금영(www.kumyoung.com)은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카페열차’(가칭) 사업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레일의 ‘카페열차’는 열차 내에 미니노래방을 비롯해 비디오게임, 인터넷 PC방, 스낵바, 진동의자 등을 설치해 철도 이용 고객들이 여행 중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을 만드는 사업이다. 코레일측은 장항선의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총 20량 열차에 카페 객차를 차량당 1량씩 마련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문화 공간을 서비스 한다는 방침이다.
금영은 이번 사업자 선정으로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총 20개 열차에 각 2대씩, 자사의 최신 ‘필통(feelTONG)’ 노래 반주기 및 모니터, 스피커 등 노래방 시스템 일체를 공급하게 된다. 현재 금영은 각 열차에 노래 반주기 설치를 완료했으며 최종 시스템 점검 중이다.
이를 통해 카페열차는 2월 1일부터 정식 운행될 예정이며 설 연휴 기간 동안 장항선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노래방 등 카페열차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의 이번 사업자 선정 결과는 국내 노래반주기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65%를 점하고 있는 금영이 그 동안 쌓은 노하우와 뛰어난 노래 반주기 및 음향 시스템의 성능, 전국 AS망 등 금영만의 우수성을 인정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금영 영업1팀 함진수 팀장은 “이번 카페 열차 사업 참여는 여행객들에게 금영의 뛰어난 반주기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을 넓힐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국민 대상의 문화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문화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umyoung.com
연락처
홍보대행 피알원-오피큐알 김희정 이용욱 팀장 02 365 3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