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동대학교 의과대학 오케스트라 연주회 개최
미래의 의료진을 꿈꾸는 40여 명의 의과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PLU는 이날 오후 7시부터 환우 및 보호자, 병원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모차르트의 ‘Eine Kleine Nach Musik, K525'를 비롯 모두 9곡의 클래식 음악과 마법의 성 등을 연주해 참석자들의 힘찬 박수를 받았다.
지난 2006년 창단된 PLU는 창단 이래 매년 정기연주회를 환우를 위한 연주회로 개최해오고 있는데 금년에는 예년보다 많은 40여 명이 단원이 참여, 풍성한 연주회로 꾸밀 수 있었으며 연주곡도 클래식의 비중을 높여 품격 있는 연주회를 지향했다는 평을 들었다. 특히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춰 곡을 설명해주는 해설 도우미가 있어 감상하는 환우들의 이해를 도왔다.
한편 PLU(People Like Us)는 ‘우리 같은 사람들’의 줄임말로 ‘근사한’이란 의미를 갖고 있으며 근사한 연주를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 개요
학교법인 명지학원 산하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병원명은 명지병원
660병상 규모의 최첨단 디지털 병원으로 1987년 개원하였으며 지난해 3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대형메머드급 대학병원으로 새롭게 탄생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dmc.or.kr
연락처
홍보팀 안광용 팀장, 김수연 031-810-5094
이 보도자료는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8년 2월 21일 1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