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 KCA 2008 어린이 리포터 공개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사회를 보고, 그웬 스테파니가 축하 공연을 하고, 비욘세의 축하 메시지를 들으며, 다코타 패닝과 애덤 샌들러, 벤 스틸러 등 워너비 스타들이 코앞에서 걸어가는 모습을 보며 휘파람을 분다? 거기다 카메론 디아즈의 걸쭉한 트림 소리는 보너스라고?

이 모든 상황은 할리우드 스타들에 대한 우스꽝스러운 상상력이 만들어낸 가상의 현실이 아니다. 바로 지난 해, 전 세계 어린이들의 아카데미 시상식이라고 여겨지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 시상식에서 있었던 사실인 것!

누구나 한 번쯤 꿈꾸어 봤을 법한 환상의 무대를 직접 밟을 수 있는 기회의 문이 곧 열릴 계획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이 국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Nick Kids’ Choice Award 2008)’에 한국 대표로 참석, 세계적인 할리우드 스타를 인터뷰할 리포터를 선발한다고 밝힌 것.

오는 2월 1일(금)부터 시작될 이번 선발 과정에는 9세 이상의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최후의 1인으로 선발되면 부모 중 1명과 함께 오는 3월 말 미국 LA에서 개최 예정인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에 한국 어린이 대표로 참가, 세계적인 스타들과 함께 오렌지 카펫을 직접 걷는 것은 물론 할리우드 스타들을 직접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총 4박 5일간의 미국 방문 기간 동안 유니버설 스튜디오, 닉 스튜디오 등 주변 유명 관광 시설들을 둘러볼 기회도 제공된다. 아쉽게 탈락한 4명의 후보에게는 닉 채널 방송 출연 기회와 더불어 다양한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기념품들이 선물로 주어질 예정이라고.

어린이 리포터로 선발되기 위한 방법은 간단하다. 닉 홈페이지에 접속해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어린이 리포터 응모하기’를 클릭, 사진 및 동영상을 이용해 넘치는 끼를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는 개성 만점 자기 소개를 업로드 하면 끝! 내부 심사를 통해 1차로 5명의 후보가 선발되며, 이후 시청자들의 투표와 카메라 테스트, 그리고 연기(장기 혹은 특기) 테스트 등을 거쳐 최종 1인의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1차 응모자 모집 기간은 2월 1일(금)부터 2월 20일(수)까지로, 2월 25일(월) 1차 후보로 선발된 5명의 어린이들이 닉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이 날부터 3월 5일(수)까지 시청자 온라인 투표, 닉 스튜디오 테스트 등이 진행된다. 한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로 할리우드 오렌지 카펫을 밟게 될 최후의 1인은 모든 심사 결과들을 종합 반영해 오는 3월 7일(금)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닉의 마케팅을 총괄 담당하고 있는 황재상 부장은 “닉은 언제 어디서나, ‘어린이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근본 철학을 실천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매년 개최되고 있는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닉이 실천하는 어린이 우선주의가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문을 열며, “올해 처음 시도되는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어린이 리포터 선발 대회는 진정 어린이와 함께하는 글로벌 채널로서의 닉의 모습을 한국 어린이들과 직접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서 기획되었다.”라며 이번 어린이 리포터 선발 대회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한편,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은 오는 3월 2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에서 개최되며, 오는 4월,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을 통해 그 생생한 즐거움의 현장이 국내에 소개될 예정이다.

닉 코리아에서는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의 미니 버전을 닉 채널과 닉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계획이며, 이와 관련해 어린이들이 최고로 좋아하는 만화 등 인기 프로그램, 연기자, 가수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어린이들이 직접 최고를 선발하는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이 오는 3월 실시될 예정이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Nick PR 홍지선 과장 02-2262-7620 / 016-506-6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