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 스페인 대표 사춘기 소녀들의 이야기를 다룬 ‘로라 & 버지니아’ 방송

서울--(뉴스와이어)--사춘기 소녀들의 복잡 요상 야릇한 감정 곡선을 절묘하게 드러내주는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국내에 소개된다. 12살 소녀들의 우정과 사랑, 경쟁과 화해를 재치 넘치는 화법으로 표현해 낸 ‘로라 & 버지니아’가 바로 그 것.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이 오는 2월 4일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프로그램 ‘로라와 버지니아’는 ‘산 로렌조’ 초등학교에 다니는, 나이는 같지만 모든 것이 너무 다른 두 소녀 ‘로라’와 ‘버지니아’가 형성해 가는 복잡 다단한 감정 대립과 더불어 학교 최고의 킹카 ‘찰리’를 두고 형성된 삼각 관계 구도가 재미를 더해주는 스페인 애니메이션이다. 월요일~금요일 매일 오후 12시 30분, 밤 9시에 방송된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의리와 정의로 똘똘 뭉친 ‘로라’. 때로는 정의감이 넘쳐 생각지도 못한 사고를 일으킬 때도 있지만 한 번 마음 먹으면 결코 포기하지 않는 에너지로 가득한 12살 소녀다.

8개월 된 두 남동생을 돌보는 것을 포함, 각종 허드렛일을 도우며 용돈을 버는 ‘로라’는 옷장에 변변한 옷 한 벌 없지만 소꿉친구 ‘하이디’, ‘포피’와 함께라면 세상에 겁날 것이 없는 ‘행복 충천’한 나름 쿨한 소녀!

‘로라’의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버지니아’는 부유한 집, 화려한 최신 유행 제품들로 가득한 옷장, 100명이 넘는 남자친구, 쭉쭉 빵빵한 외모, 거기다 똑똑한 머리까지 타고난 그야말로 남부러울 것 없는 ‘워너비’ 소녀다. 하지만 단 하나 가지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진정한 친구! 그래서인지 이유 없이 ‘로라’에게 경쟁 의식을 느끼며 선생님 앞에서는 ‘천사’, ‘로라’ 앞에서는 ‘악마’로 순식간에 탈바꿈하는 양면성을 보인다.

사춘기 소녀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춘 ‘완소 소녀’로 포장된 ‘버지니아’에게만은 지고 싶지 않은 ‘로라’에게 어느 날, 절대 참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만다. ‘로라’가 남몰래 짝사랑하고 있는 학교 최고의 킹카 ‘찰리’를 향한 마음을 ‘버지니아’가 알아채고 만 것. ‘버지니아’는 사사건건 방해 공작을 펼치며 ‘로라’의 애정 전선에 먹구름을 드리우게 되고, 드디어 우리의 정의 소녀 ‘로라’가 두 팔 걷어 부치고 ‘버지니아’와의 한판 대결을 선언하고 마는데…

사랑과 우정, 꿈과 좌절, 희망과 절망 등 어른들이 보기엔 어린 아이들 장난 같지만 12살 소녀들에게 있어선 지상 최대의 과제인 ‘학교’와 ‘삶’에 대한 모든 것들이 녹아있는 ‘로라 & 버지니아’는 스페인에서 2006년 처음 소개된 이후 지속적으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 온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는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을 통해 오는 2월 4일(월요일) 최초로 공개된다.

닉의 편성을 담당하고 있는 황정아씨는 “어린이들 역시 어른들 못지 않게 다양하고 복잡한 감정들을 경험하게 마련이다”라며, “‘로라 & 버지니아’는 어른들의 잣대와 시각으로 아이들의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들의 시각으로, 어린이들의 미묘한 감성을 표현하는 ‘전형적인 사춘기 소녀들의 일기’와도 같은 애니메이션이다. 스페인 소녀들의 섬세한 감성 스토리를 접하는 국내 어린이들의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신규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닉은 어린이들과 색다른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해 컨텐츠 및 프로그램 포맷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최근 여러 편의 신규 프로그램을 잇따라 새롭게 편성하고 있다. 오는 2월 2일(토) 국내 최초의 본격 어린이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인 ‘ME:TV 시즌 2’와 순수 국내 제작물 ‘쿵야 쿵야’를 새롭게 소개하는 것이 그 대표적인 예.

‘ME:TV 시즌 2’는 철저한 ‘어린이 우선주의’에 기초하여 제작되는 프로그램으로, 닉 채널에 출연하여 끼와 재능을 뽐내고 싶은 어린이들은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쿵야 쿵야’는 2002년 ‘쿵야 보드게임’으로부터 시작하여 2003년 교육용 RPG, 2006년 말 TV 애니메이션, 2007년 MMORPG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컨텐츠의 다변화를 이뤄온, 국내파 ‘원소스, 멀티 유즈’의 대표적 사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닉은 최근 신규 프로그램들이 잇따라 소개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새롭게 방송되는 ‘로라와 버지니아’를 보고 닉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청 소감을 남겨주면 ‘캐릭터 문구 세트’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로라 & 버지니아’ 런칭 이벤트와 역시 닉 홈페이지에서 ‘나만의 쿵야 만들기’에 참여하면 우수작을 선정, ‘쿵야’ 캐릭터 상품을 선물하는 이벤트 등이 그것들이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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