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노동청, 민간기관과 취업지원 협력
’08년도에는 고용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민간의 취업지원 기능을 활용하며, 아울러 수요자의 서비스 요구에 적극 대처하고자 민간위탁사업 규모를 대폭 늘려서 약정을 체결 하였다.(’07년도 5천만원⇒’08년도 3억8천만원)
이번 민간위탁은 그동안 노동부가 중심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집단상담프로그램중 청년층직업지도 프로그램(CAP)과 근로의욕 향상을 위한 취업희망프로그램의 운영 전체를 민간에 위탁함으로써 정부 고용정책의 큰 변화를 보여주었고 민간 또한 정부의 고용정책 파트너로서 수요자에게 다양한 서비스 전달 역할을 맡게됨으로써 정부와 민간이 공동으로 취업준비자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고용정책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된 것이다.
앞으로 서울지방노동청은 수탁기관과 상호 협력하에 청년층과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진로결정과 취업기술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맞춤 직업진로지도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조속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 직업진로지도팀, 02-2004-7011
이 보도자료는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