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첨단 문서보안 솔루션 소개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 시스템즈는 RSA 컨퍼런스 2005에서 정보가 온라인, 오프라인 또는 네트워크 외부 어디에서 유통되더라도 기업이 데이터 수준(data level)에서 강력한 정보 보안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정보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 RSA 컨퍼런스 2005는 2월 14일~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정보 보안 행사.

이번 RSA 컨퍼런스에서 어도비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표준 형식인 전자 문서 내에서의 정보 보호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구현해 시연한다. 이 솔루션은 기업이나 조직의 문서 (원본) 인증, 문서 내용의 무결성, 커뮤니케이션의 기밀성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메타 그룹 (META Group)의 폴 프록터(Paul Proctor) 부사장은 “그 동안 기업들은 지적 재산, 고객 정보, 재무 정보 등과 같은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주로 네트워크 주변에 초점을 맞춰 왔다”며 “그러나 점점 복잡해지는 위험 관리에 대처하고 규제 준수를 위한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정보의 저장 형태나 저장 위치와 관계 없이 정보 자체를 영구적으로 보호하는 쪽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의 문서 관리 및 보안 관련 솔루션으로는 어도비 애크로뱃 7.0(Adobe? Acrobat? 7.0) 소프트웨어,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리더 익스텐션(Adobe LiveCycle™ Reader? Extensions)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폴리시 서버(Adobe LiveCycle Policy Server),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문서 보안(Adobe LiveCycle Document Security) 등이 있다.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문서 보안은 SC 매거진의 ‘세계 최고의 새 보안 솔루션’에서 최고상 후보에 오른 바 있다. 이러한 어도비 문서 서비스(Adobe Document Services)는 기업이 어도비 PDF 파일에 전자 서명을 적용하거나 인증된 문서를 발행할 수 있도록 해 주며 문서 열기, 열람, 출력, 복사 또는 수정 등의 권한을 누구에게 부여할 것인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어도비는 또한 새로이 출시된 애크로뱃 7.0소프트웨어를 강조할 예정이다. 애크로뱃 7.0은 최근 미 국방성의 상호운용성시험사령부(JITC)에서 검증을 마쳤다. 미 국방성의 임무 수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은 인증, 기밀성, 부인 방지, 접근 통제 등과 같은 보안 서비스를 갖춰야 한다. 미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개발한 이 테스트를 통해 미 국방성의 PKI(공개키기반구조)와의 상호운용성 및 호환성이 검증된다.

어도비의 공개 발표에서는 액티브카드(ActivCard), 엔트러스트(Entrust), 지오트러스트(GeoTrust), 아이덴트러스(Identrus), 세이프넷(SafeNet), 베리사인(VeriSign) 등의 파트너들이 나와 정보의 주기에 따른 정보 보안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과 전략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어도비 보안 솔루션 및 전략 그룹 의 존 랜드베어(John Landwehr) 이사는 이베이(eBay), 지오트러스트(GeoTrust),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의 유명 패널들과 함께 “과도기에서의 전망: 새로운 인증 표준에 대한 크리덴셜 서비스 사업자들의 토론”에 참가한다. 랜드베어 이사는 이 토론에서 크리덴셜 서비스 수준과 요구조건에 대한 최근의 이슈들에 대해 논의하며 원격 인증, 상호운용성 등의 주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크로스 커뮤니케이션스 최효미 011-9381-4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