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C, 정부와 공동으로 ‘글로벌 CEO아카데미과정’ 추진

뉴스 제공
한국생산성본부
2008-02-12 10:5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배성기)는 우수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CEO를 대상으로 하는 ‘제2기 글로벌 CEO아카데미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정부와 공동으로 중소 중견기업 CEO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개발한 과정으로 오는 3월6일부터 12월2일까지 10개월 동안 매주 화요일(18:30~21:30) 야간 실시된다.

본 과정에는 제럴드 슈 Eclaire Group 설립자,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마틴헤머트(Martin Hemmert)교수, 팜 티엔 번 베트남 대사, 임수지 보스톤 에머슨대 교수, 베르너삿세 (전)독일 함부르크대 교수 등 전문 강사진이 함께 참여한다.

최근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대기업의 수는 점차 줄고 있는 추세이며 이는 기업의 글로벌 역량의 부족에 기인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처럼 글로벌 경영역량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글로벌 경영에 대한 집중 교육과정이 전무한 편이었으며, 이는 우수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의 문턱에서 좌절을 되풀이 한 원인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다.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 강사진을 포함, 이 프로그램이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CEO 역량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글로벌경영’에 특화된 교육과정이라는 점이다. 기업 성장의 각 단계별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CEO성공모델’에 입각, 글로벌 경영지식의 확보, 글로벌 경영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사례 및 문제해결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설계되어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또한 일본 와세다대학교 비즈니스스쿨과 연계교육이 진행되며 1:1 전문가 자문연계 서비스, 정부기관 관계자 지원연계 등 기업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정부지원 사업으로 교육비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올해로 2기째를 맞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주)더존 IT 그룹 김용우 회장, (주)휴온스 윤성태 사장, 동우약품(주) 김국현 사장 등 26명이 참가했으며 수료생들은 한결같이 “기업경영의 글로벌화와 해외진출 전략 구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호평했다. 또한 한국생산성본부 이동규 센터장은 “수강생들의 글로벌 니즈에 부합하는 교육내용으로 인기가 좋았다”고 전했다.

생산성본부는 이와 함께 2008년도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2003년 개설한 이후로 중소기업 CEO들의 호응 속에 이미 12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특히 기존의 AMP가 갖는 한계를 극복한 참여와 실무 중심의 미국 GE식 교육방법을 도입하여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에게는 매월 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CEO 조찬포럼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우선 참가권이 제공되며, 서울을 비롯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지방에서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어 CEO의 인적 네트워크의 전국화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이번 최고경영자과정은 3월 4일부터 8월 14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6개월간 야간 과정(18:30-21:30)으로 진행되며, 한국생산성본부 CEO세미나실에서 실시된다.

서강대학교 김광두 교수의 경제특강을 시작으로 윤덕균 한양대 교수, 오픈옥션 이금룡 회장, KAIST 양동열 교수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그룹이 강사로 참여한다.

한국생산성본부 개요
1957년에 설립된 한국생산성본부는 우리 사회에 최초로 ‘경영’의 개념 및 ‘컨설팅’을 보급한 국내 최고의 교육·컨설팅 전문기관이다. 1986년에 더 체계적인 생산성 향상 추진을 위해 정부 산하 특별법인으로 확대됐으며 교육·컨설팅을 기반으로 국가생산성대상(NPA),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및 각종 생산성 통계 조사 등을 발표하고 있다. 지식경제·혁신주도형 경제 체제에서 국민의 풍요로운 삶은 끊임없는 창조적·혁신적 활동이 수반되는 생산성 향상에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혁신과 인간존중의 정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국가경쟁력을 선진화하고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c.or.kr

연락처

CEO센터 이동규 센터장, 강태호 위원 02-724-1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