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자회사 제로투세븐, 유아 한방 물티슈 ‘궁중비책’ 출시…함소아 제품개발 참여
이번에 출시된 궁중비책은 조선왕실의 원자보양비법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만든 유아용 한방 물티슈로서 국내 최초로 특허를 출원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아기 피부를 깨끗이 닦아내기 위한 단순한 물티슈의 기능을 넘어 민감한 아기피부에 이로운 성분을 깊이 남기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궁중비책 물티슈에 사용된 오지탕은 복숭아 가지, 매화나무 가지, 뽕나무 가지, 괴화나무 가지, 버드나무 가지를 넣어 달여낸 물로 신생아를 목욕시킬 때 태독을 풀고 태열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됐다고 동의보감에 전한다. 또한 조선 왕손의 목욕물로 사용되었다는 기록도 동의보감에 남아 있다.
궁중비책 물티슈 상품개발에는 소아전문한의원 함소아가 참여해 유아부모들의 신뢰를 더했다.
함소아 한의원에서는 수년간 약 8,700명 이상의 소아 아토피 환자를 대상으로 오지탕을 처방해왔으며, 오지탕을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을 임상실험한 결과 아토피 호전 효과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오지탕 처방을 기본으로 삼은 궁중비책 물티슈 역시 아토피와 알레르기의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궁중비책 물티슈는 민감성 아기피부를 위해 6단계 정수과정을 거친 깨끗한 물을 사용한 것은 물론 무형광, 무색소, 무포름알데히드 제품으로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13가지 제품안전성 테스트와 KATRI 산업환경연구센터의 피부자극시험까지 모두 통과하여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궁중비책 브랜드 매니저 정성훈 과장은 “최근 여성용 화장품뿐 아니라 유아용 스킨 케어에서도 한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그 성분과 효능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정과장은 “앞으로 궁중비책을 통해 민감한 유아를 위한 토탈 스킨케어 라인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게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궁중비책은 제품 출시 기념으로 육아포탈 우리아이닷컴(www.urii.com)에서 진행되는 100명의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아기엄마들의 꼼꼼한 평가를 거쳐 품질을 검증 받을 계획이다.
궁중비책 물티슈는 70매 용기, 리필, 캡형, 20매 휴대용으로 판매되며, 우리아이쇼핑(shop.urii.com)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입문의: 우리아이쇼핑 shop.urii.com 1588-8744)
제로투세븐 개요
(주)제로투세븐은 국내 최고의 유가공 업체인 매일유업의 자회사로서 ‘The art of parenting’이라는 모토 아래 육아전문사이트 제로투세븐닷컴(www.0to7.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유아복 브랜드 알로&루(allo&lugh), [포래즈:](four lads:) 등 아이의 탄생과 성장에 관한 전반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제로투세븐은 임신, 출산, 육아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Baby Company로서 아이와 엄마를 가장 잘 아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0to7.com
연락처
제로투세븐 기획2팀 정성훈, (02)740-31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