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에어’ 제작발표회에 네티즌을 초대합니다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08-02-18 09:27
서울--(뉴스와이어)--방영 전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SBS 수목드라마 <온에어>의 제작발표회가 인터넷으로 생중계된다.

<온에어>는 50%를 웃도는 시청률을 기록했던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그리고 '연인' 등 ‘연인 시리즈’를 만든 명품 제작진 김은숙 작가와 신우철 PD 콤비가 만났다는 점, 송윤아, 이범수, 김하늘, 박용하 등 초호화 캐스팅이라는 점, 그리고 드라마 속 드라마라는 액자 구성이 돋보인다는 점 등 삼박자가 어우러져 방영 전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런 점을 고려, 네티즌들을 위해 <온에어> 제작발표회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하기로 한 것.

과거 단순한 형식의 제작발표회는 기자 등 취재진을 상대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시청자들은 제작발표회 후에 기자들이 쓴 기사나 연예정보프로그램을 보는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렇게 인터넷으로 생중계를 하는 제작발표회는 방영 날짜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드라마 시청자들에게 희소식이며, 대만 일본 등 해외 각국에서 <온에어> 출연 연기자들을 응원하는 해외 팬들에게도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드라마의 산업화’ 라는 관점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들은 해외로 수출되며 중소기업 수준의 매출을 달성해냈다. 이번 <온에어>도 한류스타 박용하, 김하늘 등의 출연으로 벌써부터 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런 점에서 드라마를 그저 방송 콘텐츠의 일부분으로만 여기던 단조로움에서 탈피, 드라마의 산업화에 한 발짝 다가서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도 주목해 볼만 하다.

이번 제작 발표회에서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네티즌들의 질문을 접수 받아 직접 질문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김은숙 작가와 신우철 PD의 <온에어>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것은 물론, 네 주인공의 더 많은 모습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진들의 시청자들과 공감지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온에어> 제작발표회는 오는 2월 19일 화요일 2시 온에어 공식홈페이지 (tv.sbs.co.kr/onair/)를 통해 생중계된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i 게임사업팀 류하나 대리 02-2001-67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