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행정서비스 인터넷·휴대폰으로 예약하세요”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오는 3월부터 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구청 정보화 교육, 보건소 진료, 도서관 체험학습, 유관기관 각종 강좌 등의 예약접수를 인터넷과 휴대폰으로 접수 및 결재를 받는다.

시는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교육, 문화강좌, 체험학습, 식물원 관람 예약, 보건소 진료예약 등을 기관에 찾아가서 접수할 필요 없이 인터넷과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접수예약이 가능한 유·무선 통합 예약시스템을 구축했다.

시에 따르면 2월 한 달 동안 통합 예약시스템의 시범운영을 거쳐 문제점 등을 보완한 후 오는 3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휴대폰에서는 22#8282(빨리빨리)를 누르고, 무선인터넷 접속 버튼을 누르면 예약사이트로 연결이 되며, 인터넷은 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우측에 있는 ‘유·무선 통합예약서비스’를 클릭하면 이용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휴대폰과 인터넷에서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고, 각 기관별로 제공되고 있는 예약관련 정보를 통합예약사이트에서 한눈에 볼 수 있어 시민들이 시 전반에서 제공되는 예약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예약 및 결재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 정보통신과 032-320-23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