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코리아, 2008년 비즈니스 전략 발표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08-02-19 09:50
서울--(뉴스와이어)--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 위협 관리) 솔루션의 개척자이자 마켓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이상준, www.fortinet.co.kr) 는 2008년 비즈니스 전략과 함께 올해 보안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UTM에 관한 국내외 시장 동향을 발표하는 미디어 워크샵을 19일 삼성동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비즈니스 전략 발표에서 포티넷은 2008년 비즈니스 전략으로 ‘채널 역량 강화’, ‘하이엔드 시장 입지 강화’, ‘VPN/방화벽 윈백 시장 공략’의 3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하이엔드 UTM 시장에 공격적 진입

먼저 기존의 SMB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2008년은 하이엔드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이루어 나갈 계획이다. 최근 대기업을 비롯한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보안 기능을 강화하거나 통합함으로써, 총 소유비용 절감 및 관리의 편리성을 위해 UTM 장비를 도입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포티넷은 하이엔드 UTM 시장이 2008년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포티넷 코리아는 지난해 포티게이트-3810A와 3600A라는 두 개의 엔터프라이즈급 UTM 장비를 앞세워 신규 하이엔드 고객을 다수 확보하는 등 하이엔드 UTM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포티넷 코리아 이상준 지사장은 “UTM 솔루션은 진화 하고 있다. 포티넷은 하이엔드 시장에 적합한 멀티-기가급 고성능UTM 장비를 통해, 기존의 성능상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잇게 되었으며, 이로써 하이엔드 시장에서의 UTM 도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포티넷의 앞선 기술력과 차별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시장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채널의 역량 강화

다음으로 기존의 총판과 리셀러의 역할 구분이 명확하지 안았던 점을 개선하여, 총판과 2차 협력사의 역할을 새롭게 정의함으로써, 채널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총판은 하부 협력사 (리셀러) 발굴과 지원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2차 협력사들이 고객사에 납품하는 구조로 변경하게 된다. 아울러 대형 사이트에 대한 포티넷의 영업 지원 조직도 계속해서 강화될 예정이다.

VPN/방화벽 윈백 시장 공략

마지막으로VPN 및 방화벽 윈백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 5-6년 전에 폭발적인 규모를 형성했던 VPN 시장의 경우, 최근 노후화된 장비의 교체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새로운 장비 교체 보다, UTM 기능이 강화된 VPN 장비로 교체하려는 움직임이 증가하고 있어 신규 수요에 대처할 예정이다.

“VPN 시장뿐만 아니라, 방화벽 교체 시장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장비 노후화 및 1G/10G에 대한 새로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방화벽 교체 시장에도, UTM 기능으로 무장한 포티게이트 솔루션을 앞에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이상준 지사장은 말을 이었다.

포티넷코리아 개요
포티넷은 어디에서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미션 하에 모든 이들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기관들이 디지털 여정의 안전한 가속화를 위해 포티넷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은 전체 디지털 공격 면에서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을 제공해 중요한 장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홈 오피스와의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포티넷은 가장 많은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출하한 전 세계 출하량 1위 업체로 전 세계 59만5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포티넷 TAA(Training Advancement Agenda)의 이니셔티브인 포티넷 NSE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NSE Training Institute)는 업계에서 가장 대규모의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이들이 사이버 교육과 새로운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ortinet.com 및 www.fortinet.com/kr, 포티넷 블로그, 포티가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 코리아 이종열 부장 02-6007-2007, 011-1716-4524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조황현 02-558-9890 (내선3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