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만 지키면 맞선 성공한다....커플매니저가 밝히는 맞선성공 5계명

뉴스 제공
가연결혼정보
2008-02-19 11:32
서울--(뉴스와이어)--겨울이 지나가면서 본격적으로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알다시피 결혼은 무조건 하고 싶다고 쉽게 되는 것이 아니다. 많은 준비를 필요로 하고 기본적인 능력과 매너 등 필수적인 요소를 갖추지 못하면 맞선 실패의 좌절을 맛보게 된다. 하지만, 맞선의 성공도를 높이기 위해 5가지 수칙만 기억하면 좀 더 결혼에 쉽게 다가갈수 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대표 김영주, www.gayeon.com)이 지난 2년간 1000쌍이상의 맞선을 주선한 매칭매니저 3명의 의견을 종합하여 성공적인 맞선을 위한 다섯 가지 수칙을 발표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첫째, 첫인상이 가장 중요하다. 무난한 복장이 첫인상을 좌우한다.
맞선의 경우 만남 후 5분이 지나면 상대에 대한 인상과 느낌이 결정되어 5분 안에 애프터를 할 것인지, 거부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이 내려진다. 가장 기본적인 무난한 모습에 깔끔한 복장이 좋은 이미지를 주며, 무난한 명품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둘째, 상대방의 화제를 파악해야 한다.
대부분의 맞선자들은 상대방의 반응에 큰 관심을 보이며 화제를 맞춰가려 노력한다. 하지만, 인위적인 관심은 오히려 상대방을 불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대화중 자연스럽게 상대방과 화제를 맞춰가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뉴스나 책 등 사람들이 많이 보는 것을 평소에 습득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셋째, 기념일을 공략하라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로즈데이 등 한달에 한번이상 연인을 위한 기념일이 있다. 맞선날짜를 전후로 맞추고 난 후 상대방이 기념일 덕분에 기분이 좋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작은 선물등을 준비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넷째. 자신의 가치관이나 자신에 대한 얘기를 할 때는 확실하게 얘기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대방의 얘기에 귀를 기울인다는 생각으로 자신의 얘기를 할때는 짧게 또는 대충 얘기해버린다. 맞선은 결혼을 위해 만난 자리인 만큼 자신의 가치관이나 과거등은 정확하게 또박또박 말하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다섯째. 상대방의 말을 기억해야 한다.
사람이라면 누구든 자신을 기억해주는 사람에게 끌리기 마련이다. 상대방과 한 얘기나 모든 상황등을 기억하여 상대방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표시를 해야한다. 얘를 들어 30분전의 상대방의 행동이나 1시간전의 행동을 기억하여 미리 챙겨주는 센스정도를 보인다면 상대방이 먼저 호감을 갖게 될 것이다.

이처럼 5가지의 맞선 수칙에 대하여 가연의 김영주 대표는 “위의 법칙이 맞선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며 “조건만 따지는 시선보다는 상대방과 자연스럽게 친해지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가연결혼정보 개요
가연결혼정보(주)는 올바른 결혼문화의 정착을 위해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커플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회사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gayeon.com

연락처

가연결혼정보 홍보부 김민선 02-501-7600, 010-8422-26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