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ㆍ이집트 공무원 행정발전 교류협력 추진

수원--(뉴스와이어)--행정자치부 지방혁신인력개발원(LOGODI, 원장 박연수)은 2. 21 ~ 3. 7(16일간)까지 이집트 고위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이집트 행정발전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이집트 행정발전과정(Executive Development Program for Egyptian Officials)」은 이집트 공무원의 관심분야에 대한 강의와 산업시찰, 그리고 조달청, 서울시청 등의 중앙기관과 지자체 방문을 통하여 전자정부와 투명행정에 대한 경험전수로 이집트 고위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시킨다.

한편, 경주 문화유적지 탐방, 서울 City-Tour 등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등 이론과 현장의 실제사례가 접목된 실사구시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LOGODI 장기과정 연수생과 함께 국회와 행정자치부를 방문, 정부혁신관을 견학하고, 이집트 행정발전과정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주한 이집트대사의 초청만찬에 참석하는 등 양국 공무원간 상호 교류협력 증진 및 국제적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집트는 중동과 아프리카의 관문역할을 하는 국가로서 문화, 정치, 경제적으로 아랍권의 중심국가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과 이집트는 95년에 정식외교관계를 수립한 이후, ‘06년 3월 노무현 대통령의 이집트 방문으로 양국간 외교 및 경제협력 강화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2007년 한국의 중점협력대상국가로 이집트가 지정된 이래 양 국가간 개발협력사업을 계속해서 확대해 가고 있는 추세이다.

LOGODI는 올해 1. 28 ~ 2. 2(6일간)까지 이집트 행정발전부 장관(Dr. Darwish)의 초청으로 이집트 카이로를 방문하여 행정발전부 소속 국가행정연구원(NMI)과 공무원 교육훈련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으며, LOGODI 국제교육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LOGODI 이집트 동창회 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향후 LOGODI의 국제교류협력 프로그램을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까지 확대, 수출할 수 있는 풀뿌리 외교기반을 마련하였다.

LOGODI는 개발도상국의 인적자원개발에 기여하고 지난 40, 50년간 한국이 축적한 국가발전의 경험을 개도국의 고위공무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화된 명품 국제교육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77개국 100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ogodi.go.kr

연락처

지방혁신인력개발원 국제교육협력팀 팀장 신순녀 031-250-5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