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네트워크, ‘06 트렌드 워치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미래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을 선호할까? 2004년 싸이월드와 복합휴대폰에 이어 미래의 히트상품을 만들기 위한 내년도 메가 트렌드를 미리 알아 본다

트렌드 정보 컨설팅 업체인 아이에프네트워크에서는 오는 2월 23일(수)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06 트렌드 워치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이에프네트워크는 15년 동안 국제적인 정보수집과 분석을 통해 최신의 트렌드 정보를 발표하고 삼성전자, GM대우, LG화학, 두산산업개발, LG패션, 신세계백화점, 이랜드 등 250 기업 회원사들에게 신상품기획과 디자인개발, 유통 및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획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아이에프네트워크는 2006년 미래시장을 주도할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메가 트렌드를 분석하여 다음과 같이 4가지의 히트상품 트렌드를 제시한다.

1. 다양한 민속성과 혼 그대로 담은 멀티 컬쳐(Multi-culture) 제품이 뜬다
글로벌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다양한 문화와 가치관을 경험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문화를 흥미로운 대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다가오는 트렌드는 다양한 민족의 민속성과 기술, 장인의 혼을 그대로 담은 멀티 컬쳐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폭 넓게 사랑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2. 심신을 치유하는 셀프 테라피(Self-Therapy) 제품이 뜬다
개인적으로 추구되던 웰빙 트렌드는 향후 보다 적극적으로 자기자신을 스스로 관리하고 스트레스에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셀프 테라피(self-therapy) 시장으로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3. 누구나 사용하고 전세계에 통용되는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 제품이 뜬다
전세계적으로 쏟아지는 상품의 홍수 속에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하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효용성이 부각되고 있다. 장애인과 노인층, 소외된 계층을 포함하여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유니버셜 디자인 제품이 향후 소비패턴에 주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4. 재미를 주는 상품(Funology )이 소비를 발생 시킨다
넘쳐 나는 소비재 속에서 향후 소비선택의 주요한 방향은 재미를 유발하는 제품으로 변화 할 가능성이 크다. 언제 어디서나 즐거움을 추구하려는 욕구가 신선한 아이디어와 결합하면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웹사이트: http://www.if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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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팀/인터패션플래닝 사업부 대리 이형선 02-559-5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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