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라서 더욱 늙어보이는 팔자주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서울--(뉴스와이어)--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자신이 늙었다고 느끼는 때는?’이라는 질문에 ‘거울 속에서 팔자주름을 발견했을 때’라는 대답이 1위를 차지했다.

노화를 가장 크게 실감하는 부위는 조금씩 생기는 잔주름이 아니라 얼굴 중에서도 뺨의 한가운데에 어느 순간 도드라져 보이는 세로로 생기는 '팔자주름'인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깊고 큰 팔자주름은 피부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하고 웃을 때 더욱 도드라져 인상도 굳게 만들기 때문에 피부고민의 최정상이다. 아무리 예쁜 얼굴이라고 해도 이 팔자주름이 생기는 순간부터는 노화로 인한 피부고민을 해야 한다.

그래서 최근 30~40대 여성들 사이에서는 이미 생겨버린 팔자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팔자주름 해결책은 필러제를 주입하는 ‘쁘띠성형’으로 나타나고 있다.

드림클리닉 의료진에 의하면 팔자주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급필러제인 레스틸렌 중에서도 입자가 좀 더 굵은 서브큐(sub-Q)를 주입하는 쁘띠성형이 많다. 그러나 피부상태에 따라 서브큐보다 입자가 적은 펄레인(perlane)을 사용하기도 하므로 전문가의 세밀한 진단이 필수이다.

그 외에도 피부에 주사하는 더모톡신 주사요법이나 보톡스 주사요법을 E-max레이저와 함께 시술하여 얼굴의 전체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Emax레이저는 피부리프팅과 미백, 흉터제거에 사용하는 피부과 레이저 시술법으로 깊게 패인 팔자주름의 경우 효과가 크다.

드림클리닉 김원중원장은 " 이 시술을 시행한 경우 얼굴 쪽 팔자주름을 치료한 경우에는 피부가 전체적으로 당겨진 양상을 보이며, 볼 부위 처짐으로 인한 팔자 주름이 개선되고 안면윤곽의 효과를 특히 많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팔자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가와 뺨 주위의 관리가 필수이다. 입술과 입가의 피부는 눈가와 마찬가지로 피지선과 땀샘이 없어 수분과 유분이 부족한 부위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춥고 건조한 환절기에는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거나 거칠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심한 경우 팔자주름에 입술이 트고 갈라지게 되므로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 에센스 등으로 보습과 영양을 주고 마사지와 팩도 꾸준히 해주어야 한다.

팔자주름을 예방하는 올바른 입가 주름 관리법

1. 저녁 세안 마지막은 찬물로 하고, 아이크림이나 에센스, 영양크림 등을 입가와 입술에 넉넉히 바른 후, 랩으로 감싸 랩팩을 하거나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2. 입가에 각질이 일어나지 않게 수분에센스를 자주 발라주고, 뺨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밀어주며 바른다.

3. 주름이 생기기 전 평소 스킨과 로션, 에센스 등을 충분히 바르고, 주 1~2회 정도 뜨거운 팩을 해준다.

4. 거울을 보며 ‘아에이오우’를 반복하여 늘어지기 쉬운 입가에 탄력을 주도록 한다.

5. 입술 화장을 가볍게 지울 수 있는 립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입술화장을 부드럽게 지운다.

6. 엎드려서 자면 뺨이 눌려 팔자 주름을 깊게 만들므로 똑바로 누워서 자도록 하며 낮은 베개를 사용한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개요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은 대형기획사 연예인 이미지메이킹 전담, 연예인 피부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드림클리닉 홍보팀 오애희 과장, 010-3222-05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