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연운동협의회 성명-우리담배, 프로야구 후원을 강력 제지해야 한다

서울--(뉴스와이어)--담배회사의 스포츠 후원은 ‘공정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정신과 육체를 도모하기 위한 스포츠 정신’에 위배될 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모독하는 행위라는 점에서 절대로 이루어져서는 안 되는 일이다.

세계보건기구가 제정하고 우리 정부도 비준한 세계담배규제협약(FCTC)에서도 담배회사의 스포츠 후원을 못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우리담배 회사의 프로야구 후원은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제14조 에서 「사회· 문화· 음악· 체육 등이 행사를 후원하는 행위에서 후원하는 자의 명칭을 사용하는 외에 제품광고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라는 조항을 비켜나가는 수법으로서 기업 명 자체가 ‘우리담배’로서 이 기업 명을 사용할 경우 그대로 담배를 광고하는 것이 되어 담배 광고를 허용하는 효과가 있게 된다. 따라서,

1. 우리담배는 주 관객인 청소년과 젊은이들을 유혹하기 위한 스포츠의 후원을 중지하라.

2. 정부는 담배 회사명에 「담배」라는 단어가 들어가지 않도록 속히 조치하고 「담배」가 들어 있는 기업은 스포츠 후원 등의 행위를 일체 하지 못하도록 강제하라.

3. 정부는 조속히 담배회사의 스포츠 후원을 금지하는 법을 제정하라 .

2008. 2. 21 (사)한국금연운동협의회

한국금연운동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금연운동협의회(KASH)는 체계적인 금연운동을 전개함으로서 흡연으로 인한 피해와 손실을 줄여 국민 건강과 나라 발전에 이바지 할 목적으로 1988년 3월 4일 발족하였다. 한국금연운동협의회는 순수한 민간단체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 되고 유일한 금연운동 전문단체이며 금연운동의 원동력으로, 금연 관련 정보의 보급원으로, 금연정책의 제안자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sh.or.kr

연락처

(사)한국금연운동협의회 최진숙 사무총장, 02-2632-519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