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우송대·우송정보대와 산학협력 체결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08-02-22 11:16
서울--(뉴스와이어)--서울메트로(사장 김상돈)와 우송대학교(총장 김선종), 우송정보대학(학장 이근태)은 19일 서울메트로 본사에서 도시철도 산업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에 뜻을 함께 하고 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8월 건설교통부로부터 국내 지하철 운영기관으로는 처음으로 도시철도 교육훈련기관으로 지정된 서울메트로가 동 대학 학생들을 위탁 받아 교육을 시행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경쟁력을 갖춘 미래의 도시철도인을 양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편 서울메트로는 지난 2004년부터 4년간 국내 유수의 16개 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을 맺으며 도시철도 지식과 실무인력 양성의 산학 클러스터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올해만 해도 총 6개의 대학과 산학협약을 맺었으며, 1월 16일에는 지난해의 경희사이버대에 이어서 한국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한국디지털대학교 등 대부분의 사이버 대학과 협약을 맺어 정보화시대에 부응한 전문인력 양성 체계도 갖춰가고 있다.

최근 서울메트로는 국내 최초의 지하철 운영기관으로써의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전철 사업과 해외사업 진출 등 사업영역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도시철도 분야 지식정보의 최고 구심점으로 창의혁신을 추진 중인 서울메트로의 향후 행보가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인사팀장 권오철 02-6110-5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