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노동청, 청년층 밀착 취업지원...YES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방노동청(청장 조정호)은 2008년도 15~29세이하 청년층의 실업 해소를 위하여 청년층 개인별 종합취업지원서비스(YES : Youth Employment Service) 참여자를 ’08.2.25.(월)~2.29.(금)까지 모집한다.

최근 청년실업률이 전체실업률의 2배 이상 높고 고졸이하 청년층의 실업이 더 심각한 상황이 지속되는 추세에서 이들 청년층에 대한 NEET화 방지를 위한 취업지원서비스의 필요성 대두되어 ’06년을 시범으로 하고 ’07년에 이어 금년에는 123명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08년도에는 YES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고졸이하 청년층을 주 대상으로 하며, 예년과 달리 1단계 수료자에 대하여는 30만원의 수당을 지급한다.

YES프로그램은 1~3단계로 구성하며 전담상담원에 의하여 직업적성검사·직장체험연수·직업훈련·취업알선 등 개별 취업지원·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청년층에 대한 보다 밀착 취업지원을 함으로써 실업을 극복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YES프로그램 참가 신청자격은 15~29세 이하자로
- 청년층 장기구직자(워크넷 구직등록 6개월이상 실업상태에 있는 청년층, 대학이상 학교에 재학중인자는 제외)
- 고졸이하 비진학 미취업자(대학, 전문대 중퇴자 및 고졸 이하자)
- 전문계고 졸업예정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자
- 기타 학교밖 청소년 및 제대군인 중 고졸이하자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김석철 소장은 “청년층의 실업극복을 위하여 고용지원센터의 직업심리검사,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알선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집중하기로 하고 참여자의 효율적인 취업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담자 4명을 배치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 직업진로지도팀, 02-2004-7011-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