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노동청,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를 위한 ‘심층상담전담제’ 운영

서울--(뉴스와이어)--'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고급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 으로 제공'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조정호)은 2008년도 2월부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과 실업급여 수급자의 취업지원서비스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심층상담전담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심층상담전담제’는 취업기술, 능력, 의욕이 부족한 여성가장, 고령자, 장기실업자 등 일반구직자들과 실업급여 수급자들에게 개인별 특성에 맞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심층상담업무만을 전담할 담당자에게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2층 구직급여수급교육장 옆의 독립된 공간인 심층상담실에서 질 높은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직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직업선호도검사등 각종심리검사를 통한 개인별진단 ▲구직자 특성에 맞는 취업목표 수립 ▲단기취업특강, 집단상담프로그램, 직업훈련, 동행면접 등으로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개인에게 적합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심층상담 예약을 한 최모씨(38세)는 “첫번째 상담이후 장기실직의 기로에 놓여있던 나에게 새로운 인생을 시작해보고 싶다는 용기가 생겼다”며 앞으로의 상담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김석철소장은 “ 이제 고용지원센터는 명실상부한 취업지원기관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금번 심층상담 전담제운영으로 선진화된 구직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전용상담실을 배치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고 말했다.

심층상담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02-2004-7045, 02-2004-7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 02-2004-7306, 2004-70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