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3.3(월)부터 생활원예 무료강좌 수강생 인터넷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최근 실내 공기환경을 개선하거나 녹색의 여유로움을 느끼고자 식물 가꾸기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많이 늘고 있어 공기정화 식물의 효과와 실내식물을 이용한 소품 만들기, 가정채소 가꾸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생활원예 무료강좌”를 개설하여 수강생 350명을 3월 3일부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생활원예 기초반(2일과정)에서는 기초적인 원예기술, 가정채소와 과수 가꾸기, 공기정화 식물의 효과와 실내 식물을 이용한 소품 만들기를 다루고, 생활원예 심화반(1일과정)에서는 관엽식물과 관상 화목류 가꾸기, 허브류 삽목 등 원예식물 번식하기와 병해충 방제에 대해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알려준다. 특히 평일반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주말반도 개설되어 운영된다.

강좌는 10시~15시 30분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수강생들에게는 교재와 중식이 제공되는 무료강좌다. 참여신청은 3월 3일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 강좌당 모집인원은 50명씩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정에서 관엽식물, 채소 등을 기르고 싶지만 기초적인 식물 가꾸는 방법이나 병해충 방제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생활원예 무료강좌를 개설하였으니 원예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우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경쟁력강화본부 농업기술센터 459-6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