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 여는 전국토 대청결 운동 ‘Grean & Clean 코리아 대행진’

뉴스 제공
새마을운동중앙회
2008-03-03 15:17
서울--(뉴스와이어)--새마을운동중앙회는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3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새봄맞이 전국토 대청결운동인 “Grean & Clean 코리아 대행진”을 전국 232개 시군구 새마을조직 주관하에 새마을지도자와 지역주민 등 8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제히 전개한다.

“Grean & Clean 코리아 대행진”의 주요 활동내용은 도시에서는 주택가, 상가, 공원, 하천 등 생활주변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청결활동을 벌이고, 농촌에서는 주로 마을 대청소와 함께 들판에 버려진 농약병, 폐비닐 등 폐자원 모으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서울지역은 3월 4일 오전 10시 25개구 4천 800여명의 남녀새마을지도자들이 참여하여 중랑천을 비롯 안양천, 불광천, 양재천 등의 주요 하천 정화활동에 나서며, 하천이 없는 지역은 도로, 공원 및 골목길 대청소와 헌옷수집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기존의 새마을대청소를 “Grean & Clean 코리아 대행진”으로 명명하고 본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금년 1월부터 연말까지 연중 추진하되 새봄맞이와 추석맞이 시점을 기해 전국 지역이 동시다발적으로 집중 추진하여 사업효과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또한 대청결 운동을 통한 사회화합 도모와 환경공동체 의식고취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새마을지도자뿐만 아니라 주민, 공무원, 학생, 직장단체 등 각계각층이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참여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새마을운동중앙회 개요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건강한 사회공동체를 지향하는 국내 최대의 국민운동 단체로서 전국 200만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emaul.com

연락처

새마을운동중앙회 홍보팀 임종완 팀장 02-2600-3671, 010-2029-9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