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통방융합전공과정 지원사업 선정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학교(총장 이무근)는 정통부가 주관하는 통방융합전과정지원사업 대학으로 부산지역 대학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정통부는 지난 3일 통방융합전공 지원사업대학으로 전국 9개대학을 선정, 발표하고 부산지역대학으로 동명대학교가 선정되어 3년간 7억2천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통방융합지원사업은 21세기 지식 창조산업의 주축 산업분야로서 통신·방송을 융합하한 신 미디어시대의 도래에 따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4년제 대학의 통방융합 전공과정을 운영·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유무선 통신망 등 IT기술을 바탕으로 IP 미디어 환경에서의 양방향콘텐츠 관련 기술(디지털영상제작, Interactive 서비스 등)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총 3년으로 2008에서 2010년까지 이며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7억 2천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었고 한층 수준 높은 대학 IT전공 역량강화사업을 실시하게 되는 계기가 마련하였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정윤태 010-4857-00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