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 선발대회’ 최종 우승자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올해로 21회째를 맞는 미국 어린이들의 연중 최고 행사,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에 참가해 대한민국 어린이의 밝은 웃음을 전파할 한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가 선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전남 여수에 위치한 여도 초등학교 5학년 윤은빈양. 윤은빈양은 지난 2월 4일부터 3월 5일까지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에서 실시한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 선발대회에 응모, 1차 내부 심사 및 2차 어린이 추천과 면접, 카메라 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늘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www.nick.co.kr)은 오늘 자사 홈페이지 및 방송 등을 통해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에 한국 어린이 대표로 참가, 세계 속에 한국 어린이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자랑할 어린이 리포터로 전남 여수 여도 초등학교 5학년 윤은빈(12) 어린이가 선정되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윤은빈양은 오는 3월 2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UCLA 폴리 파빌리온(Pauley Pavilion)에서 개최될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에 한국 어린이 대표로 참가, 할리우드 스타들을 직접 인터뷰를 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로서의 공식 취재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지난 2월 4일부터 닉에서 실시한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를 찾아라!’는 자기 소개 동영상을 닉 홈페이지에 등록, 응모한 모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차 내부 심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2월 25일 최종 후보 6명을 선정, 발표한 바 있다. 이후 2월 25일부터 3월 5일까지, 최종 후보들의 유세 영상을 닉 홈페이지에 공개, 어린이들의 직접 추천을 받는 것과 더불어 닉 스튜디오에서 면접 및 카메라 테스트를 실시함으로써 2차 심사 과정을 모두 마감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최종 우승자로 윤은빈 양이 선정되었음을 발표한 것.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우승자로 선발된 윤은빈양은 특유의 발랄한 성격은 물론, 어린이다운 천진함으로 무장, 카메라 및 관계자들 앞에서도 절대 떨지 않는 용감함을 보여 심사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가장 ‘어린이다운’, 동시에 할리우드 스타들 앞에서도 절대 기죽지 않을 만큼 ‘천진하고 용감한’ 어린이 리포터를 선발하고자 했던 닉의 마음에 크게 어필했던 것.

함께 경합을 벌였던 5명의 최종 후보들(최영문(10), 이하늘(10), 박윤지(12), 임나영(14), 홍은혜(15))의 활약 역시 대단했다. 뛰어난 표현력, 외국인조차 놀라게 한 영어 실력, 거기에 수줍은 미소까지. 마지막 결정의 순간까지 심사위원들을 고민하게 만들 만큼 뜨거운 활약을 보였다고. 하지만 심사진들은 결국 ‘어린이다운 천진함과 용기’라는 근본적인 심사 기준에 충실,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의 천진함을 적극 어필했던 윤은빈양의 손을 들어주었다는 후문이다.

닉의 마케팅을 총괄 담당하고 있는 황재상 부장은 “닉은 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을 최고로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며, 아이들과 함께 천진해고자 노력하는 것”이라며, “LA에서 개최되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에 참가할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는 ‘즐거운 어린이 세상’을 공유하고자 하는 닉의 철학과 가장 잘 부합하는 어린이를 선발하고자 노력했다. 은빈 어린이가 특유의 재치 발랄함으로 할리우드를 사로잡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종 우승자로 선발된 윤은빈양은 “닉 어린이 리포터로 할리우드 스타들을 만나게 된다니 모든 것이 꿈만 같다”고 말하며, “너무 뛰어난 친구들이 많아서 솔직히 많이 걱정했다. 하지만 언제나 그래왔듯이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당당한 않는 나의 용감하고 밝은 성격이 나를 도와줄 것이라고 믿었다. 친구들아, 내가 말했지? 나 정말 잘할 수 있다고!”라며 특유의 유쾌한 성격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로 최종 선정된 윤은빈양은 오는 3월 27일(목), 아버지 및 닉 채널의 유쾌한 VJ 미스터 슬라임과 함께 미국행 비행기를 탈 예정이다. 은빈양이 리포터로 활약하게 될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의 영상은 오는 4월 닉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한편, 닉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의 한국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제 1회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를 실시하고 있다. ‘제 1회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베스트 TV 만화’, ‘베스트 TV 프로그램’, ‘베스트 무비’, ‘베스트 남/녀 가수’, ‘베스트 개그맨’, ‘베스트 워너비’ 등 총 7개 항목에 대해 후보 선발부터 심사, 투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어린이들의 직접 참여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국내 최초의 시상 이벤트!

오는 3월 24일, 최종 후보가 닉 채널 및 홈페이지(www.nick.co.kr)을 통해 공개되며 4월 13일까지 공개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기념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미국 LA에 직접 가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색다른 선물이 될 듯. 각 분야 최종 우승자 발표는 오는 4월에 있을 예정이다.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진 최초의 시상식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그 해의 최고 스타들을 선정하고 직접 무대로 초청, 스타들과 함께 ‘어린이 적’인 관점에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미국과 영국, 호주, 중국, 남미 그리고 유럽 등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는 니켈로디언만의 글로벌 이벤트이며, 미국에서 개최되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의 경우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린이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는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는 오는 3월 2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Nick PR 홍지선 과장 02-2262-7620 / 016-506-6058
드림커뮤니케이션즈 김보미AE 02-514-3386 / 011-9177-2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