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 1위, ‘유한킴벌리’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자사회원 중 외국계 기업에 입사를 희망하는 20~30대 구직자 1,803명을 대상으로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에 대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유한킴벌리’가 11.2%로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구글코리아’(9.3%), ‘한국P&G’(5.8%), ‘한국3M’(5.1%), ‘소니코리아’(3.9%), ‘로레알코리아’(3.7%), ‘한국IBM’(3.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입사하고 싶은 이유(복수응답)를 기업별로 살펴보면, 1위인 ‘유한킴벌리’를 비롯해서 ‘구글코리아’, ‘한국P&G’, ‘한국3M’ 등 상위 4개 기업이 모두 ‘우수한 복리후생 및 근무환경’을 첫 번째로 꼽았다.
1위를 차지한 ‘유한킴벌리’의 경우, 탄력근무제, 평생 교육제도, 가족친화 경영 등 직원들의 복리 후생제도가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연봉이나 일보다 삶의 여유나 가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직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5위인 ‘소니코리아’와 6위인 ‘로레알코리아’, 7위인 ‘한국IBM’은 ‘기업의 이미지, 인지도가 좋아서’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실제로 외국계 기업에 지원을 해 본 경험이 있는 응답자는 48.5%로 2명 중 1명은 입사지원을 해 본 것으로 조사되었다.
외국계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외국어 회화 능력’이라는 응답이 50.3%를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 ‘업무능력’(16.7%), ‘다양한 경험’(인턴, 연수, 유학 등)(7.4%), ‘관련 분야 전공’(6.6%), ‘열정’(5.8%) 등의 순이었다.
입사에 필요한 외국어 능력 수준에 대해서는 30.5%가 ‘기본적인 수준의 회화’이라고 답했다. 이어 ‘업무에 필요한 독해, 쓰기 능력’(26.3%), ‘원어민 실력의 회화’(23.7%), ‘입사기준에 맞는 공인어학 성적’(12.7%) 등이 뒤를 이었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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