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자애병원 신장내과, 만성콩팥병 검진 및 콩팥 질환 강좌 실시
이날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무료 콩팥 기능 검사를 시행하며 오전 10시에는 신장내과 신석준 교수의 ‘혈뇨, 당백뇨, 고혈압, 당뇨에 의한 콩팥 기능 감소’를 주제로 콩팥 질환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또, 강의 이후에는 전문의의 개별적인 맞춤형 건강 상담이 이어질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자는 혈액 및 소변 검사가 있을 예정이므로 검사 당일 오전 금식 또는 죽과 같은 가벼운 식사를 해야 한다.
신장내과 신석준교수는 “콩팥은 우리 몸 속 피를 정화하는 중요한 장기임에도 이상이 생겨도 뚜렷한 증상이 없어 병을 키우기가 쉽다”며 “평소의 건강한 콩팥 관리를 통해 만성콩팥병을 미리 예방하고자 이번 콩팥의 날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 신장학회’(ISN, International Society of Nephrology)와 ‘국제 신장 재단 연맹’(IFKF, International Federation Kidney Foundations)’이 공동으로 제정하였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30여개 국가가 참가하는 범 세계적인 행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olmh.co.kr
연락처
가톨릭대학교 성모자애병원 홍보마케팅팀 정지선 032-510-5894 010-3128-9069
이 보도자료는 가톨릭대학교 성모자애병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