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2008년 新 제안제도 운영

뉴스 제공
KT파워텔
2008-03-12 08:42
서울--(뉴스와이어)--KT파워텔은 2008년 흑자기조 유지 및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추진의 일환으로 ‘新 제안제도’와 ‘1인1업무 개선운동’을 동시 운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전년에 시행하여 많은 효과를 보았던 제안제도를 개선하여 ‘新 제안제도’와 ‘1인1제안운동’으로 분리 진행하여 ‘제안’이라는 다소 형식적인 부분을 업무 속에서 자연스럽게 시행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新 제안제도는 성과지향형 제안제도로서 연간 1,000만원이상의 비용절감 및 수익증대 효과가 예상되는 제안으로, 예산절감 및 수익증대 효과의 5%를 공헌이익금으로 제안자에게 지급하는 제도이다.

KT파워텔은 제안이 제출되면 제안심사를 통해 제안의 심사 및 시행을 진행하고, 포상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KT파워텔은 2007년 총 14건의 제안제도를 채택하여, 매출증대 227백만원, 비용절감 55백만원 등 총 282백만원의 제안시행에 따른 기대효과를 얻은 바 있으며 2008년에도 또한 新 제안제도를 통하여 2007년 못지 않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 하나의 활동은 ‘1인 1업무 개선운동’이다.

‘1인 1업무 개선운동’은 비효율적인 제도와 관행을 제거, 형식과 절차보다 실질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목적으로 시행되는 것으로써, 전 직원이 반드시 1가지 이상 업무 속에서 개선사항을 발굴, 제안 함으로써 업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제도이다.

자신의 업무 및 타인 업무가 모두 포함되며, 업무능률 향상, 업무 통폐합, 업무 시간단축, 비용절감, 생산성 향상 등 개선활동이 가능한 모든 업무 대상이다.

이 1인 1업무 개선운동은 제안활동을 일시적인 보여주기 위한 형식이 아니라, 업무를 하면서 쉽게 개선하고 고칠 수 있도록 하여 업무 속에서 자연스럽게 개선과 제안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함이다.

1인 1업무 개선 운동의 제안 활동 중, 우수한 제안으로 선정된 안건에 대해서는 新 제안제도와 연계하여 포상도 함께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제안제도를 진행하고 있는 안기수 기획조정실장은 ‘토요타가 직원들의 제안 활동과 이에 대한 적극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진정한 일류 기업으로 나아가는 발판을 구축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로, KT파워텔의 新 제안제도 및 1인1업무 개선 운동 역시 이러한 취지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新 제안제도를 통하여 회사의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1인 1업무 개선운동 또한 전 직원이 의무적으로 개선활동에 참여 함으로써, 보다 업그레이드된 회사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라고 밝히며, 2007년 흑자기조 유지 및 회사 발전을 위하여 전 직원 모두의 참여가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KT파워텔 기획조정실 나용규 차장 (02)2166-0425